[감상문] wall

등록일 2003.05.1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WALL을 보고 나서......

조금 늦게 영화를 보았다. 모르겠다. 이 영화의 의미를 생각하고 보아서인지는 몰라도 낙태를 떠나서 또 다른 무언가의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되었지만 난 그것을 영화가 끝날 때까지 알아내지 못했다. 우선 난 남자이다. 그래서 여자의 모든 부분에 대해서 알 수가 없다. 그 무언가의 문제점이라는 것이 바로 내가 여자가 아니기 때문에 알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
옳고 그름이 우리 머릿속에서 깨끗하게 구분 지어지는 것은 이 세상엔 거의 없는 듯 한다. 옳고 그름의 개념 속에 유용성까지도 포함 되어버린 지금의 사회에선 더욱 그러하다. 낙태 또한 예외가 아니다. 낙태를 완전히 금지 시켜야 한다는 주장이 종교계로부터 거세게 일고 있지만 실제로 법이 제정되지 못하고 있음은 그것이 간단한 문제가 아님을 단적으로 증명하는 바라 하겠다. 나는 낙태란 이루어져서는 안되며 금지시키려 최선의 노력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는 주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어쩔 수 없는 경우에 행해지는 낙태는 허용할 수밖에 없음을 부인할 수는 없다.
낙태가 사람을 죽이는 일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낙태를 하고 마는 우리사회. 낙태 죄를 저지르지 않으려면 예방을 하는 것이 최상책이다. 예방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피임이다. 그리고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의 기혼 여성의 낙태 이유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피임실패에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솔직하게 이야기하면 실은 나도 피임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중의 한 명이었다. 피임하는 것이 왜 싫어하냐고 물으면 나도 느낌이 안 난다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였다. 그리고 나만의 테크닉이 이있다고 이야기를 하였다. 하지만 실은 다 거짓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