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강추] 인간과 성심리(성활동)

등록일 2003.05.15 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심리학에서 배우는 내용 중 인간의 성심리/성활동에 관한 학문적 내용의 레포트 자료입니다.. 여러 모로 쓸모있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많은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되세여..^^#

목차

1. 우정, 사랑, 실연
1) 우정
2) 사랑
3) 실연
4) 실연의 극복

2. 성행동의 유형
1) 자신에 의한 성적 자극
2) 이성간의 성행위
3) 동성간의 성행위
4) 동물과의 성행위

3. 성 반응의 생리적 현상
1) 여성의 성 반응
2) 남성의 성 반응

4. 전희와 성교자세
1) 전희
2) 성교자세

본문내용

1. 우정, 사랑, 실연
사춘기 전후 우리는 이성에게 많은 관심 갖게 되고, 이성이 좋아할 수 있는 모습이나 태도를 행동으로 나타내려고 노력하고, 외모나 치장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즉 매력에 이끌리는 사람을 찾으려고 하고 자신도 매력 있는 남성과 여성으로 보이려 한다. 그러나 이성을 사귀는 데 있어서는 각자 성장해온 유아기, 아동기, 청년기에 자신이 사귀어왔던 사람들과의 대인관계경험이 크게 작용한다. 즉 성장과정 중 사랑으로 표시한 방법과 사랑을 받아온 방법의 차이나, 타인을 신뢰하거나 타인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방법의 차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이나 애정표현의 방법에도 많은 영향을 줄 수가 있기 때문이다.
1) 우 정
우정의 심리적 특성을 연구한 다비스와 토드는 우정이란 '함께 있으면 즐겁다',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서로 깊게 신뢰한다','서로 존중한다','서로 도와주고 받을 수 있다','서로 비밀이 없다','서로 이해할 수 있다','있는 그대로 보일 수 있다' 등과 같이 친구는 수용, 신뢰, 존중의 바탕 위에서 인생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도움을 교환할 동반자라고 하였다.
2) 사 랑
사랑은 기쁨과 슬픔. 환희와 고통, 행복과 불행을 좌우하는 오묘한 감정상태에 빠지게 만드는 강렬한 정서적 경험을 수반한다. 그러므로 사랑에 빠진 한 사람과 또 다른 한 사람을 융합시키고 강렬한 열정으로 서로를 원하게 하는 신비한 마력을 지니고 있다. 즉 dowd의 유지 여하에 따라 상반된 감정상태가 될 수 있고, 우리의 행동이나 동기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하다.
① 사랑의 요소
스턴버그는 한 번 이상 사랑해 본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사랑은 친밀감, 열정, 투 신의 세 가지 요소로 되어 있다.
② 사랑하는 사람의 행동특성
사랑은 기쁨과 슬픔을 동시에 안겨주기도 하며, 특히 낭만적인 사랑에 빠진 사람은 무한 한 행복감에 사로잡히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많은 갈등과 고뇌 때문에 고통을 받기도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젊음과예술] 사랑과 육체적 행위로서의 섹스의 연관성 2 페이지
    사랑과 육체적 행위로서의 섹스의 연관성 토론의 주제를 알고 나서부터 어제까지는 ‘사랑을 전제로 한 섹스만이 허용된다.’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오늘! 졸업논문을 준비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SPSS로 코딩하는 과정..
  • [성과사랑] 성과사랑 (사랑없는 섹스냐 섹스없는 사랑이냐?) 5 페이지
    사랑 없는 섹스인가 섹스 없는 사랑인가'라는 두 논제 중 하나만을 택한다는 것은 어느 하나를 택하기 정말 곤란한 질문 같다. 하지만 이런 논제를 가지고 논하게 된 것은 옛날에 비해 성적 관념이 점점 더 개방화되고 유희라는 개념..
  • [성과철학] 사랑과 섹스에대한 고찰 16 페이지
    20대의 섹스는? 결혼을 전제하지 않으면서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본능에 충실해서 하는 행위 따라서 가볍게 생각할 수도 있다. 그래서 흥미가 사라지기 쉽다. 사랑을 오래 유지하기 위한 우리의 역할은? ..
  • 현대인의 사랑과 성, 그리고 동거 10 페이지
    안녕하세요. 저희 조는 현대인의 사랑과 성 수업에서 주제로 동거를 맡았습니다. 기성세대와는 다르게 최근 동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왜 동거라는 현상이 증가하고 있는지와 기성세대와의 생각을 비교해보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
  • [성사랑결혼] 아멘트박사의 섹스북 독후감 2 페이지
    작년 이맘때 한 선배가 이책을 읽고 있기에 무슨 이런 책을 읽냐고 말한 적이 있다. 아마도 이 책의 제목만 보고(솔직히 앞의 '사회학 박사 아멘트의'란 말은 보이지 않고 "섹스북"만이 눈에 들어왔었다.) 선입견을 가졌던 것 같..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