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 중국의 지도자들

등록일 2003.05.15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吳邦國(오방국)
2. 후진타오
3. 뤄간·우이
4. 우관정·리창춘
5. 황쥐
6. 자칭린
7. 우방궈
8. 원자바오
9. 쩡칭훙
10. 후진타오

본문내용

吳邦國(오방국)
중국 국무원 우방궈(오방국) 공업담당 부총리(58)는 원자바오(온가보) 부총리와 함께 차기 총리의 유력한 후보자로 꼽힌다. 중국 지도부의 교체에는 변수가 많아 속단할 수 없지만, 리란칭(이남청) 수석 부총리가2002년 나이(70세)를 이유로 자진 은퇴할 경우 서열상 우 부총리에게 기회가 돌아갈 가능성이 많다. 그렇지 않고 리 부총리가 총리직을 한번 거치게 되면, 우 부총리는 원자바오와 함께 [차차기]를 기다려야 한다는 게 소식통들의 분석이다. 어쨌든 그는 권력 정상에 바짝 다가서 있다.
상하이방(상해방)으로 분류되는 우 부총리의 성장 과정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낙후된 지방의 하나인 안훼이(안휘)성에서 태어났지만,베이징(북경)에서 자랐다. 아버지는 인민해방군 측량학원 교관이어서 성장 환경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고 한다. 중국의 인재들이 모이는 칭화(청화)대학 무선전자학과를 졸업, 주룽지(주용기) 후진타오(호금도) 황쥐(황국) 등과 함께 [칭화 인맥]에 속한다. 대학 재학중에 공산당에 입당했으며, 졸업후에는 상하이로 내려가 전기-전자 계통의 공장에서 한동안 일했다.
그에게 기회가 온 것은 80년대초 정부의 [간부 연경화(연경화)] 정책으로 젊은 기술 간부들이 대거 발탁되던 때로, 상하이시 계량기전신공업국 부서기로 있다가 82년 당중앙 후보위원으로 당선됐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