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론] 밀리언 달러 호텔을 보고

등록일 2003.05.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의 시작은 톰톰이 호텔 옥상에서 호흡을 가다듬고 끝으로 뛰어내리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음악과 어우러져 느리게 보여지는 이 장면은 마치 꿈을 꾸고 있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한다.
이 장면은 영화의 첫 장면이기도 하고 끝 장면이기도 하다.
이 첫 장면은 영화의 모든 것을 함축 하듯이 매우 강렬한 인상을 심어 준다.
이 장면은 특히 옥상에서 떨어지면서 톰톰이 "삶은 완벽하다. 삶은 최고다. 그러나 뛰어내리기 전에는 그 사실을 몰랐다."라고 말하는 것은 무언가 영화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것을 함축해 놓은 듯한 말이다.
그리고 회상으로 들어가서 영화 내내 톰톰의 나래이션으로 진행되어 간다.
영화는 하나의 자살 사건을 축으로 진행된다.
언론재벌의 아들인 이지의 자살사건이 일어났고, 그의 아버지는 유대인에게 자살은 최악의 죄라며 이 사건은 타살이 틀림없으니 수사해 범인을 밝혀내라며 FBI 요원인 스키너를 호텔로 보낸다.
스키너는 호텔에 투숙하고 있는 정상이라고는 볼 수 없는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수사를 진행하지만 사람들은 이상하고 제멋대로의 소리만을 해대고 수사는 진전을 보지 못한다.
수사가 진행되면서 사건이 언론에 알려지고 기자들이 벌떼같이 몰려온다.
그러던 중에 제로니모의 그림이 이지의 그림으로 잘못 알려지고, 투숙객들은 이것을 기회삼아 그림을 비싼 값으로 팔아 한 몫을 벌어 나눠 갖자고 모의를 한다.
하지만 제로니모가 그림을 절도했다는 사실로 제로니모가 이지의 살인자로 체포 된다.
다른 투숙객들은 그림을 팔기 위하여 톰톰에게 스스로 죄를 자백하는 비디오를 찍게끔 하여 제로니모 대신 톰톰을 범인으로 몰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