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바보들은항상결심만한다> 독후감

등록일 2003.05.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이 책은 제목부터가 아주 신선했다. 많은 사람들이 제목만 보고도 뜨금 할 것이다. 그만큼 대다수 사람들의 결심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 일 것이다. 저자 팻 맥라건은 이런 문제점들을 일찍이 간파하고 신념을 어떻게 행동으로 이끌것인지를 고민했다. 그리고 탄생한 책이 바로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이다.
내 신분이 학생인지라 주위에 공부하는 모습도 많이 보고, 공부하는 스타일도 많이 접해 본다. 그래서 인지 나도 전부터 발견한 것이 성적 안나오는 아이들이 꼭 계획만 이것저것 잔뜩 세워 놓는다는 것이다. 그러니 제목부터 공감하고 눈에 들어오는 것이 아닌가. 보통 이렇게 순서대로 정리해 보면 이렇다. (1). 이것 저것 책상정리부터 한다. (2). 수첩을 꺼내들고 아예 생활 계획표를 세워버린다. (3). 자신이 세워놓은 깔끔한 계획표를 보고 만족한다. (4). 주위의 친구들에게 '오늘부터 oo 할래', '오늘부터 oo 하기로 했어.' (5). 책에 밑줄 친 것과 노트정리 빼곡히 해 놓은 것을 보고 혼자서 뿌듯해 한다. (6). 다 떠벌리고 말해놓고는 실천할 것은 이 핑계 저 핑계로 미룬다. (7). 결국엔 공부 한 것은 얼마 안된다. (8). 성적이 안좋게 나온다. 공부 못하는 아이들이라고는 하지 않는다. 공부를 못하는 아이가 이 세상에 누가 있는가. 단지 공부 방법과 자세, 요령이 좋지 않아 성적이 낮게 나오는 것이지. 시중에 공부 잘하는 아이들의 습관, 공부 잘하는 방법 이런 책들을 보지 말고 이 책을 보며 하나씩 변화해 나가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