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독후감- 아홉살 인생

등록일 2003.05.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이 사가세요~

목차

Review
숫자 ‘아홉’
아홉 살?
어른보다 더 어른다운 아홉 살...
나의 기억
잊혀져 가는 것들...
세상에 익숙해 진다는 것...

본문내용

Review
이 책은 지은이가 스물아홉해를 살아오면서 느끼고 배웠던 인생 이야기를 아홉 살 짜리 주인공을 통해 정리한 책이다. 출판된지 10년이 지났지만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얼마전 MBC 느낌표[!]라는 TV프로그램에 추천도서로 선정되 아직도 베스트셀러의 서열에 올라 있다. 물론 베스트셀러라고 해서 다 좋은 책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단순한 호기심에, 그리고 작가에 대한 관심으로 읽어본 이 책은 나에게 내 삶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주었다.

숫자 ‘아홉’
작가는 아홉이란 숫자를 ‘쌓아놓았기에 넉넉하고, 하나밖에 남지 않았기에 헛헛하다.’라고 표현했다. 그 아홉이 지나면 또 다시 출발해야 하기에 불안하기도 하다. 따지고 보면, 이건 모두 십진법의 숫자 놀음에 지나지 않지만, 그게 때때로 우리를 공포스럽게 만들곤 하니 우습다.이게 다 고정관념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탓이리라. 비단 숫자뿐 아니라, 우리네 인생에서 어떤 출발점과 도달점에 연연해하는 것부터가 고정관념의 산물이 아닐까..싶다. 도달점에 닿는 순간, 그건 곧 출발점이 되고 마니까. 그래서 우리네 인생은 중단 없이 쭈욱 진행되는 과정일 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