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사회] 모던타임즈를 읽고

등록일 2003.05.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평소에 영화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찰리 채플린의 영화를 볼 것이라는 교수님의 말씀이 얼마나 반갑게 느껴졌는지 모른다. 예전부터 모던 타임즈란 영화는 꼭 한번 보고싶었다. 하지만 비디오 테잎을 구할 수가 없어서 구하다가 포기했는데 드디어 볼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다.
모던 타임즈를 직접 보기 전까지 말로만 들어왔던 나에게는 단순한 코미디 영화라는 인식이 심어져 있었다. 물론 찰리 채플린의 영화들에 어떤 사회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왔지만 코미디 영화에 약간의 사회사상을 가미한 영화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모던 타임즈는 코미디 영화가 아니었다. 찰리 채플린의 행동들 또 이야기의 진행상황 모두 우스웠지만 그 웃음 속에는 뿌리깊은 그 당시의 고통이 배어있었다. 모던 타임즈는 1930년대 영국의 이야기이지만 이는 지금의 우리사회와도 흡사하다. IMF이후의 경제위기, 실업증가, 정리해고 등 우리네 부모님들이 겪고 있는 고통과 너무나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영화를 보면서는 여러 가지 느낌이 있었지만 이를 제대로 정리하기는 힘들었는데 관련된 사이트를 찾아보면서 영화를 보면서 느끼지 못했던 숨은 의미들까지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