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이갈리아의 딸들

등록일 2003.05.1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그냥 부담없이 받아가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순간에도 <이갈리아의 딸들>에 대한 당혹감은 진정시키지 못하겠다. 이 책의 번역본이 조선시대에 출판되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피지배계층인 서민들은 무마하더라도 유교적 이데올로기에 단단한 뿌리를 둔 지배층의 양반들의 반응은 감당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갈리아의 딸들>을 읽은 독자들은 어떤 평론을 내렸을까? 그 시대의 통념으로는 저급한 삼류 소설의 아류 내지 소설계의 이단으로 취급받았을 것이 분명하다.
우선 <이갈리아의 딸들>의 독자층이 될 수 있는 이 시대에 태어난 것을 다행으로 여긴다. 남성 우월주의자적 관념을 다소나마 희석시킬 수 있었던 계기간 된 지금 이 순간에 경의를 표하는 바이다. 책의 첫머리를 읽고 다음 장으로 넘어가는 순간 정리되지 못한 느낌을 받았다. 움(wom)과 맨움(manwom)에 대한 정의 문제는 그 다음 과제로 미루더라도 뱃사람이 되고 싶다는 페트로니우스의 심정을 파악하기 어려워서였다. 페트로니우스의 <민주주의의 아들>을 먼저 읽었더라면 분명 <이갈리아의 딸들>은 대단한 작품이 되었을 법하다. 하지만 그건 분명 어리석은 일일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체육] 기계체조 5페이지
    체조라는 말은 고대의 나체에서 어원을 찾을 수 있는데,당시 사람들이 <벌거벗은 알몸>으로 신체 활동한 것에서 유래되었다. 당시의 체조라는 말은 나체로 행하였던 모든 신체활동을 총칭하는 말이었다. 체조의 의의는 <신체의 이상..
  • 김훈 장편소설 <칼의 노래> 독후감 2페이지
    이순신 장군이 맹활약했던 선조때와 지금의 현실이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이다. 권력이라는 것은 참으로 무서운 것이며 세상에 좋은 정치인, 경제인, 권력자도 분명히 존재하지만 그때와 지금이 별로 다르지 않다는 것은 참 슬픈 일이다..
  • 철학자의 생애와 사상 정리 8페이지
    - 1842년 [라임신문]의 편집진으로 들어감, 하지만 포도재배업자의 비참한 삶에 대한 비판적인 원고를 싣는 바람에 [라인신문]은 폐간되고 맘. - 맑스는 1844년 2월말 루게와 [독불연보]를 발간, 두편의 글 [유태..
  • [한국정신세계] 칼, 검도에 깃든 깨달음의 정신세계(劍. 刀) 4페이지
    인류의 문명 진화와 함께 칼의 제작과 쓰임새는 다양하게 발전하여 왔다. 생활 도구에서 전쟁 무기에 이르기 까지 칼은 생과 사의 극단적 양면성을 지닌 존재 가치성 때문에, 칼 자체로서의 쓰임새보다는 오히려 인간의 마음을 다스리는..
  • 국화와칼 4페이지
    국화는 일본의 황실을 상징한다. 일본인들은 벚꽃보다도 국화를 좋아하는데, 그 이유는 다른 꽃들이 피지 않는 차가운 가을에 홀로 피는 구화는 깨끗하고 청결하고 조용하고 엄숙하고 고귀하다는 생각에서다. <국화와 칼>이라는 제목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여성학] 이갈리아의 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