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의추억을 보고

등록일 2003.05.1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살인의추억 꼭! 보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극도의 공포감, 긴장감을 주었던 '살인의 추억'! 나는 웬만해서는 영화나 TV를 보며 공포를 느낀 적이 없었다. 그러나 주위 사람들이 입이 마르게 칭찬하던 이 영화 [살인의 추억]을 보고서 그런 선입관은 산산히 깨져버렸다. 비오는 밤 여자 혼자 걷는 시골길. 알 수 없는 적막과 머리칼을 쭈빗쭈빗 서게 했던 빗소리 등 영화속 장면 하나하나가 등골을 오싹 하게 만들었다. 또한 중간중간 보이는 잔혹한 장면은 옥의 티로 봐야 할지, 영화속에서 빠질 수 없는 강한충격으로 받아야 할지 고민을 주는 부분기도 했다. 아무튼 많은 기억이 떠오르는 영화 [살인의 추억]에 대해 한마디 해보겠다.
영화 [살인의 추억]은 80년대 중 후반, 전국을 공포에 휩싸이게 했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을 소재로 한다. 1996년 초연된 김광림 연출의 연극 [날 보러와요]를 바탕으로, 실제 사건자료와 인터뷰를 통해 시나리오화 되었다. 화성연쇄살인사건은 불과 10여년 전의 사건으로 사건발생지역인 화성과 당시 관계자, 피해자 유족들이 예민하다는 점, 아직도 범인이 잡히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도 실제 사건이라는 점에서 아주 민감한 소재이기도 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