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비평] KBS 개그콘서트 시청 후 비평하기

등록일 2003.05.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론
- 개그콘서트에 대한 대략적 설명
2. 본론
- 각 코너별 비평
3. 결론
- 정리
4. 참고
- 코너별 소개

본문내용

우리사회는 여러 다중매체에서 많은 정보와 즐거움을 얻는다. 그 중 TV 매체의 한 종류인 코메디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것의 하나이다.'KBS2'에서 일요일 20:50 ~ 22:00 에 방송하는 개그콘서트라는 프로그램은 콘서트 형식으로 시청자들을 방청객으로 참여시켜 현장감과 신선함으로 새로운 코미디 형식의 개척에 성공한 좋은 본보기가 된 프로그램이다. 이 시간대는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들이 많이 시청하는 시간대이기 때문에 내용이나 언어사용 등에 주의해야 하지만 이러한 사항들에 관해 심각한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 이 문제들을 각 코너별로 살펴보도록 하자.
요즘 개그콘서트에서 선보이는 코너는 공부합시다, 유치개그, 갈갈이 삼형제, 부자일기, 양배추&낙지의 생활체조, 묻지마 커플, 타이즈와 쫄쫄이, 우비 삼남매, 무사들의 대화, 미션임파서블, 박준형의 생활사투리, 9시 언저리 뉴스, 도레미 트리오, 봉숭아 학당 등이 있는데 몇몇 코너에서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우선 '갈갈이 삼형제'를 살펴보자. 거기 나오는 박준형씨는 시간마다 무나, 파인애플과 같은 것들을 치아로 갈아 시청자의 웃음을 유발한다. 그의 개인적인 능력은 인정되나, 너무 가학적인 개그는 아이들이 따라하다가 다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것이다. '타이즈와 쫄쫄이'에서는 남성의 성기부분에 손을 가리며 선정적인 표현을 부추겼다.

참고 자료

KBS홈페이지, 비평프로그램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