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감상문

등록일 2003.05.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시길..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실 중학교때 단체로 국립국악원에서 국악기와 악기 다루는 법을 소개하는 공연을 본적이 있긴 했지만 그때는 연주회라는 느낌보다는 수업을 듣는 느낌이었고 그때만 해도 억지로 끌려서 간 것이기 때문에 별 흥미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국립국악원을 찾았을 때는 그때와는 다른 느낌이었다. 버스에서 내려 국립국악원 계단을 올라갈 때부터 어디선가 스피커를 통해 제례악 같은 느낌의 음악이 흘러나와 국립국악원에 왔다는 것이 실감이 났다. 연주회가 있는 건물로 들어가 표를 산후 둘러보는데 몇 가지 악기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그 중에 단연 눈에 띈 악기는 한쪽 벽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편경이라는 악기였다. 사진으로 본적이 있는 악기로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듬직해 보이는 악기였다. 밑에 ‘만지지 마시오.’라는 팻말이 있는데도 살짝 만져보고 그밖에 진열장에 진열되어 있는 악기도 살펴본 후 시간이 되어 연주회장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다. 국악 공연은 사람이 별로 없을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았다. 국악에 대해서는 너무 아는 게 없는 터라 처음엔 나도 모르게 주변사람들을 의식하고 눈치도 보고했지만 나는 내 방식대로 감상하자는 생각을 하고 이내 편한 마음으로 앉아 연주회를 감상하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악연주회 감상문(생황) 2 페이지
    전통과 현대의 조화 ‘김효영의 생황독주회’ 를 다녀와서.. 지난 12월 4일 고양 아람누리 새라새극장에서 열린 김효영의 생황 독주회에 다녀왔다. 생황이라는 악기는 우리나라의 관악기중 유일하게 화음을 연주할 수 있는 악기라는 ..
  • 국악연구원을 다녀와서 (국악 연주회 감상문) 3 페이지
    2014년 3월 22일, 국립 국악원으로 가는 버스에 올라탔다. 날씨도 굉장히 따뜻하고 맑았다. 서울에서 바로 출발했던 나는 과 사람들이 아닌 혼자 국악 공연을 보러갔다. 국악원에 도착한 후 전화로 예매해두었던 표를 찾고 표와..
  • 토요명품공연을 보고 (국악 연주회 감상문) 3 페이지
    2014년 5월 17일, 저번에 왔을 때는 분명 코트를 입고 왔었는데 어느새 여름이 바짝 다가온 날씨로 변해 있었다. 굉장히 뜨거운 햇볕이 우리를 맞이했다. 남부터미널에서 동기아이들을 만나서 함께 예술의전당 쪽으로 향했다. 국..
  • [A+자료] 국악의 이해 레포트 -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를 보고.. 대구시립국악단 제.. 4 페이지
    국악의 이해 레포트 -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를 보고 초가을, 아니 늦여름이라고 해도 좋을 9월 초의 선선한 날씨에 대구시립 국악단의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 공연을 보러 대구문화예술회관으로 향했다. 평소 대구문화..
  • 국악 연주회 감상문(창극-춘향) 2 페이지
    지난 15일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창극 ‘춘향2010’ 이라는 공연을 보기위에 국립극장에 다녀왔다. 과제를 계기로 공연에 다녀와야 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형식적으로 다녀오는 것이 아닌 공연을 통해 좀 더 흥미를 느끼고 우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