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변화의 리더쉽

등록일 2003.05.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리더십의 결핍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
변화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리더가 진짜 해야할 일
기업혁신의 8단계
영향력을 효과적으로 행사하는 방법
상사 관리하기
유능한 경영자가 진짜로 하는일

본문내용

이 책의 원제 『on What Leaders Really Do(리더들이 해야 할 일에 대하여)』에 비해서번역서의 제목 『변화의 리더십』은 좀 진부한 느낌을 주지만 제목을 그렇게 붙인 것은 아마도 ‘변화’와 ‘리더십’이 이 시대의 가장 중요한 화두이고, 이 책에서 리더가 진정으로 해야 할 일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바로 ‘변화추진’이기 때문일 것이다. 제목이 좀 진부하다고 책의 내용도 진부한 리더십 이론일 것이라고 성급하게 짐작하지 말기 바란다. 이 책은 그 동안 수 없이 출간된 리더십에 관한 책들과 비교해 볼 때 상당히 색다른 시각과 구체적인 교훈을 담고 있다. 또한 리더십에 관한 책이라기 보다 경영혁신의 방법론에 관한 책으로 보는 것이 더 타당할 것 같다.

현재 하버드대 비즈니스 스쿨의 석좌교수인 저자 존 코터(John P. Kotter)는 1981년에 하버드대학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34세)에 종신교수로 임명되었고, 리더십 분야의 컨설턴트로서 수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을 자문하기도 하였다. 저자 자신도 이 책의 서문 첫 문장에 “지난 30년 간 나는 조직을 관리하는 사람들의 행동을 연구해 왔다.”고 밝히고 있다. 리더십에 관한 그의 연구결과는 10여 권의 책과 수많은 논문으로 발표되었는데, 이 책은 1979∼1997년에 『하버드 비지니스 리뷰』에 발표한 6편의 논문을 근간으로 한 리더십 연구의 결정판이다.

참고 자료

** '변화의 리더쉽' 저자 : 존 코터, 21세기북스, 2003
** 류한호 서평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