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장군들의 리더십 사례

등록일 2003.05.12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서두

Ⅱ. 로마의 장군들이 가졌던 리더로서의 자세(사례)
1. 공과 사의 철저히 구분하는 자세
2. 마음의 벽을 허무는 자세
3. 때로는 멈출 줄도 아는 자세
4. 성공한 방침도 필요하면 바꿀 줄 아는 자세
5. 내일의 승리를 내다볼 줄 아는 자세
6. 물러날 때를 아는 자세

Ⅲ. 위대한 지휘관의 리더십

본문내용

고대 이집트 역사를 연구하는 학자에 따르면, 왕인 파라오가 될 수 있는 조건이 다음 과 같이 명문화되어 있다고 한다. '파라오의 입에는 단호한 권위가 있어야 하며, 가슴에는 모든 것을 통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혀에는 정의의 창고가 있어야 한다.' 또한 오딧세이로 유명한 그리스 시인 호머는 '리더는 부하들과 약간의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리더가 품위 없는 대중과 섞이면 부하를 잃게 된다'라고 리더에게 충고의 말을 남겼다.
로마를 역사상 가장 강대한 국가로 이룩했던 로마의 장군들에게는 무언가는 다른 리더십 이론들이 있었다. 이런 로마장군들의 사례를 통해 우리는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세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에서 제시한 여섯 가지 조건을 갖추었다고 해서 참된 리더가 되는 것은 아니며, 성 공한 사람들이 모두 리더가 되는 것도 아니다. 또한 중요한 것이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한 번 성공한 리더가 과거의 방법을 고치기란 좀처럼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리더는 과거의 성공에 안주해서는 안 된다. '성공이 또 다른 성공을 만들어 낸다'는 말이 있지만 지금과 같이 환경이 격변하는 시대에는 실패의 큰 성공 원인 중의 하나가 성공 체험이라는 말을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