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진작가 샐리만

등록일 2003.05.1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샐리만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감상
프로필
대표사진들

본문내용

샐리 만의 작업을 처음 보았던 것은 겨울방학때 있었던 [미국현대사진전]에서였다. 그때 보았던 사진은 표지에 있는 'Jessie at Five'였다. 관능적인 포즈를 취하고 있는 어린아이의 모습은 여태까지 본 적 없는 모습이었다. TV광고에서처럼 아기가 윙크하는 모습과는 분위기가 달랐다. 제시는 전혀 귀여워 보이지 않는다. 내가 본 가장 섹시한 아이였던 것이다. 아니 섹시한 어린아이는 처음 보았다. 겨우 5살밖에 안된 제시는 로리타를 연상시켰다. 로리타는 블라디미르 나보코프의 소설에 나오는 한 남자를 파멸에 이르게 한 어린 소녀이다. 제시는 그렇게 위험해 보였다.

그녀는 시골인 남서부 버지니아를 배경으로 그녀의 세 자녀를 찍었는데 제시는 그녀의 첫째 딸이다. 얼마 전 그 연작시리즈인 「Immediate Family」사진집을 볼 수 있었다. 그녀는 그녀의 세 자녀들의 성장기의 일상적인 면을 그려냈으나, 순수가 결여된 유년시절의 잠재적인 폭력과 외부의 충격을 암시하는 요소가 조심스럽게 조정된 순간의 만남을 결합하고 있었다. 때로는 관능적이거나,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찍은 사진들은 1980년대 어머니와 작가로서의 사진가라는 대립적인 역할과 언론 매체를 통해 제기된 미성년 자식에 대한 아동학대에 관한 논쟁을 야기시켰다. [미국현대사진전]에서 구입한 사진집에서 그녀의 사진에 대한 해설중 이 논쟁에 대해서 이렇게 말하고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