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성서`욥기` 감상문

등록일 2003.05.1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욥기는 구약성서의 세 번째 부분인 성문서에 속하는 지혜문학의 하나이다. 욥기라는 성서 이름은 이 책의 주인공인 '욥'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고, 그 이름의 뜻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기원전 2000년대 서부 셈족 사이에 흔한 이름이었다고 한다. 욥의 고향으로 나오는 '우스'가 어디인지에 대해서는 확실치는 않지만, 아랍 쪽이라고도 하고 에돔 지역이라고도 전해진다.
욥기는 여러 면에서 성서 중 아주 해석하기 어려운 책으로 꼽힌다고 한다. 그 이유는 욥기의 저술 연대를 추정할 수 있는 자료가 욥기 안에는 거의 없을 뿐 아니라, 욥기에 나오는 언어들은 다른 성서에 잘 나오지 않는 단어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학자들의 견해도 중구난방으로, 멀리 기원전 13세기의 모세 시대부터 가까이는 기원전 2세기의 마카베오시대까지라고 제시하고 있다. 그래도 그나마 조금 의견이 모아지는 쪽은 바빌론 포로기의 전·후라는 쪽이라고 한다. 아마도 욥기는 족장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데서 드러나듯이, 상당히 고대에서부터 내려온 이야기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의 복잡한 형성과정을 거쳐 후대에 오늘과 같은 꼴로 굳어졌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욥기는 여타 성서와 다른 특성을 여러모로 지녀, 욥기의 뼈대를 잡은 저자를 추정하기가 곤란하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