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쓰기]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스물두살 '대니서'

등록일 2003.05.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표지
본문

본문내용

지난해 피플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50인"에 뽑힌 한국계 미국인 대니서. 그는 이미 '뉴스위크'를 비롯해 각종 언론 매체에 500회 이상 소개됐고, 지난 8월31일자 워싱턴 포스트지에선 그에 관한 이야길 특집으로 다뤘다. 경외스러운 인물, 기적을 만들어내는 사람, 인정많은 영웅이란 표현과 함께 "지구상에서 가장 경이로운 스물두살"이란 극찬을 받았다. 미국은 왜 스물두살의 한 청년을 주목하는 것일까.
대니는 1년에 서른번이상의 강연과 방송출연을 하고 수시로 각종 언론매체의 취재요청에 시달린다. 최근 미국 언론의 주목을 받으며 TV출연 요청이 부쩍 늘었다. 그에겐 바쁘게 사는 사람의 적당한 긴장과 치열함이 있다. 그는 하루종일 쉴새없이 전화를 하고 무엇인가를 결정해 답을한다. 작은 체구지만, 어디 한구석 허술함이라곤 없어보인다.
11살 때, 닭사육 농장에 관한 TV프로그램을 보게된 대니는 그의 장래를 결정짓는 큰 결심을 했다. 프로그램의 초대손님은 한 동물보호단체 설립자였는데 그녀는 동물보호를 역설했지만 청중들은 그를 비웃었다. 마침 치킨샌드위치를 먹고있었는데, TV에 닭 도살사진이 나오기 시작하자 갑자기 역겨워졌고, 다시는 닭고기를 먹고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 샌드위치를 버렸다, 그리고 그날이후 채식주의자가 되었다. 이것이 대니가 채식주의자가 된 계기이다. 그리고 그해 지구의날에 친구들과함께 "지구2000"이란 모임을 결성했다. 2000년까지 지구를 구하겠다는 목표였다. 자신의 12번째 생일에 모인 친구 7명과 23달러로 시작한 이 모임은, 지난 97년 해체될때까지 2만6천여명의 회원을 가진 미국 최대의 청소년 환경운동단체로 성장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