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영화] 글레디에이터

등록일 2003.05.11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레디에이터는 막시무스라는 한 영웅을 상대로 로마의 시대적측면을 비춰본 영화이다.
정복자 아우렐리우스의 충실한 심복 막시무스는 왕에 의해 후계자로 지목되지만, 그로인해 모든걸 잃게 된다.
막시무스를 질투하던 왕자 코모두스는 아버지인 왕을 죽이고 그 자리에 앉는다. 그리곤 자신에게 충성하지 않는 막시무스의 가족들을 무자비하게 몰살한다. 처형장에서 살아남은 막시무스는 검투사가 되고, 코모두스의 누이 루실라와 원로원과 손을 잡고 자신을 따르는 군대를 봉기해 반혁을 꿈꾼다. 그러나 눈치챈 코모두스는 조카 루실리스를 인질로 루실라에게 사건의 전모를 알게 되고, 반혁은 실패로 끝나게 된다. 군중을 등에 업고 있는 막시무스를 비난없이 죽이기 위해 상처를 입힌후 검투대결을 하는 코모두스는 결국 막시무스에 의해 죽게되고 막시무스역시 죽게 된다. 죽는 순간까지 놀이개감에 불과한 노예 검투사들을 풀어주고, 선황제 아우렐리우스의 뜻에 따라 로마를 공화국화 시키길 당부하는 그에게 사람들은 경의를 표한다.
어찌보면 뻔한 스토리, 하지만 화려하고 강한 영상으로 인해 더 다가왔던 이 영화는 어떤 한 장면만을 끌여 감명깊었다고 말하기는 힘들다. 영화의 처음부터 끝까지 멋있고, 슬프게 다가왔던 이 영화속에서 내가 끄집어 낸 것은 이들의 개인주의 혹은 현실주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