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중남미문화의 특징

등록일 2003.05.10 MS 워드 (doc)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 머리말
- 중남미란?
- 중남미 문화의일반적 개념
- 종교, 인구문화
- 음식문화
- 각 나라별 대표음식
- 예술문화
- 맺음말

본문내용

라틴계는 원주민 인디오, 라틴계인종, 아프리카 흑인들이 혼합된 문화지역으로 남부유럽의 스페인과 포르투칼문화가 주축을 이루고 있다. 스페인과 포르투칼이 인디오 지역을 침략하여 개척한 이지역은 유럽인의 이주전에는 인디언의 대부분이 멕시코와 안데스고원지역에 집중해서 살았다.
남아메리카는 북아케리카에 비해 여러면에서 낙후되어있다. 이유는 두지역의 서로 다른 식민지 경영, 즉 북아메리카 주민들은 정학하기 위하여 이민을 왔지만 남아메리카는 금과 보물등을 채집하기에 더 관심을 두었기 때문디아. 기후적으로는 열대, 아열대 지방에 넓은 면적을 하지하여 인간활동에 불리한것도 지역개발에 큰 장애가 되었다.
중남미권 나라의 공통점중 하나는 사람들의 친절함과 낙천성이다. 또 약간 배타적인 면도 없지않다. 온대기후의 영향을 받은 탓도 있겠지만, 역사적 관점으로 볼때도 이들은 식민지 생활로부터 벗어나고픈 안타까움을 예술적으로 승화하며 음악, 춤, 각종 문화생활로써 다스렸다고 할 수있다.
때문에 미국이나 유럽등의 문화와는 또다른, 그들만의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문화적 유산도 풍부하다.
세계적으로 쇼비지니스화 수준이 된 그들의 축체 와 풍습, 리듬이 특이하고 경쾌한 연주, 빠르고 격렬하며 약간은 도발적인 무용등의 예술문화, 가지각색의 맛 과 멋으로 세계어느 나라에도 뒤떨어지지 않는 그들만의 음식문화 등은 라틴아메리카를 이해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할 수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