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우동한그릇, 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 뇌내혁명

등록일 2003.05.1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우동 한그릇
-우동 한그릇
-마지막손님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뇌내혁명

본문내용

'춘추암'의 직원들은 파는 것만을 목적으로 생각하지 않고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 같다. 또한 손님이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에 우리가 볼 때에는 당연히 잃어버린 사람의 책임일텐데 직원들이 서로의 책임으로 돌리는 것도 인상이 깊었다. 게이꼬는 어머님을 위해 과자를 사려는 마지막손님을 위해 닫힌 가게를 열고 과자를 전해준 일로 무척 즐거워하는 것도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다. 요즈음 읽고있는 책 '크게 생각하는 마법'을 보면 타인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최상의 '진정제'로 좋은 기분이 될 수 있다는 보답이 생기는 일이며, 이 좋은 기분이 하는 모든 일에 반영이 된다고 나와 있다. '춘추암'의 지배인이 "인간을 이득과 손해의 대상으로써만 생각한다면 인간 사이의 서로 즐거워하는 일의 멋을 포기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말하는데 사람이 사는 데에 모든 사람마다 손익을 따진다면 소중한 인간관계는 얻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게이꼬는 그렇게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어쩜 그리 밝고 생각이 깊은지 15살에 어린 나이에 누군가에게 응석부리면 집안이 지탱이 되지 않는단 이야기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항상 자신의 주변에 감사하는 것도 한참 멋부릴 나이에 헌 코트를 입고 다니면서 사람의 아름다움은 옷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도 기특하단 생각이 들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1,508글자) 1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꽤 유명한 책이어서 내용을 조금은 알고 있었다. 옛날에 읽은 적이 있지 않나 싶기도 했다. 쥐에 관한 이야기였나. 헌데 책을 넘기자 동창회 모임을 가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와 ..
  •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2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독후감 이 책을 처음 읽었던 때는 꽤나 오래전의 일입니다. 베스트셀러로 신문과 매체의 입에서 오르내릴 쯤 이 책을 두고 무엇이 사람들을 이렇게 들끓게 만들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갖고 책을 구매..
  • 우동한그릇을 읽고... 3페이지
    우동한그릇 이 책을 처음에 보았을 때, 유치원생이나 초등학생 방학숙제로 나올 법한 두께의 책이었다. 도서관에서 빌려 가지고 나왔을 때에는 책도 사람의 손을 많이 타 약간은 낡아 있었다. 우동 한그 릇... 이 한 그릇은 나에..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스펜서 존슨의‘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우화 형식의 글로 미로 속에서 치즈를 찾아다니는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두 마리의 생쥐와 헴과 허라는 두 명의 꼬마인간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 딱딱한 책이 아니라 마치 동화책을..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이 책에서의 `치즈`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얻고자 하는 직업, 인간관계, 재물, 근사한 집, 자유, 건강, 명예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만의 치즈를 추구하며 살아간다. 왜냐하면 그 치즈가 우리를 행복하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우동한그릇, 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 뇌내혁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