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종교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

등록일 2003.05.10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교수님의 아낌없는 칭찬을 받았던 글입니다.. 종교에 대해서 진솔하고 논리정연하게 써서 A+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되었음 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 방 창문으로는 두 개의 십자가가 빛나고 있다. 왜 십자가의 불빛이 빨간 색인지는 잘 모르지만 그 십자가를 바라볼 때마다 종교란 과연 무엇일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
.
.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사회가 어지럽고 혼란스러울 때, 지금의 우리와 같이 경제 사정이 어려워졌을 때, 우리 인간은 종교를 더욱 더 찾게 되고 믿는다는 것이다.
난 인간은 상당히 나약하고 불완전한 존재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 인간들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무한한 능력과 절대적인 힘을 가진 신을 만들어 내어 믿고 따르는 것이 아닐까 싶다. 또 세상을 살아가는 데 있어 어떤 이상적인 기준이 필요했기 때문에 신적인 존재가 필요로 하지 않았을까!
.
.
.
종교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는 각자의 생각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내가 판단하기는 곤란할 것이다. 그러나 종교를 너무 어떤 틀에 박힌 고정관념으로 생각하고 그걸 모든 사람들에게 주입시키려고 하지 않았으면 한다. 자연스럽게 우리 생활의 한 부분으로써 우리의 전통적인 가치와 정서에 맞게 발전되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우리 한민족에게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조상의 제사를 모시는 것과 절을 하는 것은 또 다른 종교를 섬기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오늘날 이렇게까지 있게 해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옛 조상들의 뜻을 기르기 위한 자리임을 알아야겠다. 거의 대부분의 종교가 외국에서 들어온 것인데 그것만을 너무 믿고 쫓아 우리의 전통 민족 문화를 배척한다면 그건 상당한 모순이 있고 올바르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
.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