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등록일 2003.05.09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2,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업의 존재여부를 결정지어주는 것은 결국 고객이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기업들은 자신들이 누구를 위해 제품을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인지 인식하지 못하고 그저 생산에만 몰두해 왔다. 물론 과거의 시장은 수요에 비해 공급이 모자라 그저 많이 만들어 놓기만 하면 서로 사가려고 하는 생산자위주의 시장이었기에 이러한 기업운영으로도 살아남을 수 있었지만 이제 시대가 변함에 따라 시장은 소비자위주로 바뀌어 기업은 수요자의 기호를 하나하나 파악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어야만 치열한 경쟁과 불황 속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1996년 11월 6일자 조선일보, 「불황에 강하다」미국<7>, 11월 16일자 독일<2>, 11월 29일자 조선일보「불황을 깨는 영업전선」<5>, <6>, <7>, <9>편에서는 바로 기업존속의 여부를 결정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살펴 볼 수 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독일기업들은 기술력이나 질좋은 제품을 내놓는 데에만 주력했지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해왔다. 그러나 이제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언지를 알려고 노력하며 그에 따라 고객만족 경영붐이 일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