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무도 대령에게 편지하지 않는다

등록일 2003.05.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환상적, 마술적 현실주의라는 것도 처음 접한 하나의 신대륙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이 물음들을 헤쳐나가기 위해, 얼마나 많은 독서를 해야 하는지도 차츰 깨닿게되었습니다 . 짧은 내용이지만, 그 어느 책보다도 나에게 쇼크와 반성을 안겨준 소설이 되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커피가 떨어졌다. 그러나 대령부부는 살 엄두도 못내는 것 같다. 그들은 오직 수탉 한 마리에게만 기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수탉은 그들에게 절벽에서의 희망의 마지막 풀뿌리이다. 그 풀뿌리 하나만을 붙잡고 있다. 대령의 부인은 그 수탉을 팔자고 한다. 그러나 대령은, 얼마 후에 있을 닭싸움에 수탉을 내보내려고 한다. 거기서 돈을 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당장 먹을 것도 없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교수님이 그렇게 극찬하셨다는 마르케스의 이 소설에 대해서, 전혀 무엇이 대단하다는 것인지를 느낀 바가 없다. 내 자신의 무지의 소산임에 틀림이 없긴 하다만 이건 너무하지 않은가.

느낀 것은 두 가지. 대령이 왜 그렇게 연금만을 기다리며 살아야 하고, 대령의 부인은 천식에 왜 이렇게 고생하면서 살아가야 하는 것인가 이다. 어렵기만 하다. 쿠데타의 성공으로 인한 새로운 지도층의 토사구팽을 보여주려는 극단의 소치인가? 아니면 후진국인 남미의 연금시스템에 대한 일종의 반항 심리인가.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가르시아 마르케스] 아무도 대령에게 편지하지 않았다 [시대적 배경] [콜롬비아 문학] 3페이지
    - 이 작품의 배경지식 - 콜롬비아 폭력사태 1948년 4월 9일 보고타에서 '보고타소'라고 불리는 자유당과 보수당간의 정치 투쟁인 '콜롬비아 폭력 사태'가 일어났을 때,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보고타에 있었고 그는 자기가 살..
  • 영화 아무도 모른다 1페이지
    아이가 아이답지 않다는 것이 너무 슬펐다. 아이들은 학교에 가고 싶지만 가지 못한다. 나가서 뛰놀고 싶지만 그러지 못한다. 동생들을 돌보는 아키라의 모습은 마치 부모의 모습과 닮아 있었다. 아키라가 생활비를 얻을 마음으로 예전..
  • ‘아무도 네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독후감, 서평 2페이지
    ‘아무도 네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라는 책에서 저자는 인생 선배로써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진심 어린 조언을 담고 있는 책이다. 사회생활을 잘 해나가기 위한 방법으로 몇 가지를 소개해 보면, 우리는 사회..
  • 아무도 모르는 예수 [독후감,서평] 1페이지
    예수의 가르침에 대해 증거를 요구하는 것은 한때 눈이 멀었던 사람에게 어떻게, 왜 그가 다시 보게 되었는지 증거를 대라고 요구하는 것과 같다. 시력을 회복한 그 사람은 예전의 자기와 똑같은 사람인데, 과거에는 눈이 멀었지만 지..
  • 아가사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를 읽고 2페이지
    나는 추리소설에 대해서 상당히 좋아한다. 어릴 적부터 좋아하는 책의 장르를 물어보면 항상 추리소설이라고 했으니까 말이다. 추리소설의 작가가 많기는 하지만 그중에서 스타 작가라고 할 수가 있는 사람은 몇 안 되는 것 같다. 그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아무도 대령에게 편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