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경제기사는 돈이다.

등록일 2003.05.09 한글 (hwp) | 3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경제기사를 읽으면 경제가 보인다.
2.돈과 경제활동
3.증권시장은 경제의 거울
4.채권과 투자신탁
5.생활속의 환율
6.보험과 생활설계
7.세금과 경제생활

본문내용

신문 경제면에는 매일같이 증권시장에 관련한 보도가 실리고 있는데, 각 신문의 경제면마다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증권시장의 동향에 관한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이와 같이 증권시장에 관련된 뉴스가 하루도 빠지지 않는다는 것은 증권시장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그대로 나타내주는 것인데, 이는 증권시장이 자금시장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변화는 주식가격이 일반인의 재테크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증권시장을 '경제의 거울'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경제가 나아지면 이는 경제가 나아지면 주식시장이 상승바람을 타고 경제가 침체에 빠지면 주가도 내림세를 타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시장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증권시장과 관련된 뉴스만이라도 잘 보면 우리나라의 경제 흐름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증권시장은 거래되는 증권의 종류에 따라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으로 구분되며 그 기능에 따라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으로 나누어진다. 일반투자자들이 증권시장의 거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금융시장 전체의 시장상황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개별 증권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게 된다. 증권시장의 전체적인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는 주가지수, 거래량, 거래대금, 채권발행규모 등이 있으며 개별 증권의 분석지표로는 주식배당수익률, 주가수익비율, 주가순자산비율 및 채권수익률 등이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