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경제기사는 돈이다.

등록일 2003.05.09 한글 (hwp) | 3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경제기사를 읽으면 경제가 보인다.
2.돈과 경제활동
3.증권시장은 경제의 거울
4.채권과 투자신탁
5.생활속의 환율
6.보험과 생활설계
7.세금과 경제생활

본문내용

신문 경제면에는 매일같이 증권시장에 관련한 보도가 실리고 있는데, 각 신문의 경제면마다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은, 증권시장의 동향에 관한 내용들이 대부분이다. 이와 같이 증권시장에 관련된 뉴스가 하루도 빠지지 않는다는 것은 증권시장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그대로 나타내주는 것인데, 이는 증권시장이 자금시장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변화는 주식가격이 일반인의 재테크에 큰 영향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보통 증권시장을 '경제의 거울'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경제가 나아지면 이는 경제가 나아지면 주식시장이 상승바람을 타고 경제가 침체에 빠지면 주가도 내림세를 타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증권시장에 대해 잘 알지 못하더라도, 증권시장과 관련된 뉴스만이라도 잘 보면 우리나라의 경제 흐름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다. 증권시장은 거래되는 증권의 종류에 따라 주식시장과 채권시장으로 구분되며 그 기능에 따라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으로 나누어진다. 일반투자자들이 증권시장의 거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금융시장 전체의 시장상황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개별 증권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게 된다. 증권시장의 전체적인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로는 주가지수, 거래량, 거래대금, 채권발행규모 등이 있으며 개별 증권의 분석지표로는 주식배당수익률, 주가수익비율, 주가순자산비율 및 채권수익률 등이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경제기사는 돈이다[독후감] 24 페이지
    경제라는 것은 지금 우리 사회의 흐름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것이다. 돈 없는 세상을 상상할 수 없는 것처럼 경제는 바로 돈의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경제에 어둡고 경제..
  • 증권기사가 돈이다. -요약본- 2 페이지
    신문기사야 말로 투자정보의 보고다. 증권회사, 연구소 등 경제 관련 단체들이 양산해내는 투자정보만도 매일 한 트럭 분량이다. 방대한 정보 중에서 돈이 되는 정보를 취사 선택해 적절히 활용하는 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그릇된..
  • [독후감] 경제기사는 돈이다 30 페이지
    신문은 현대인의 삶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히 정보사회의 도래로 인하여 각종 정보는 하나의 가치로서 인식되는 탓에 그 관계는 더욱 깊어지고 있다. 정보가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말은 정보는 곧 돈이라는 말과 다름없다. 사정이 ..
  • [경제]경제기사는 하나다 2 페이지
    이 책은 경제 기사를 읽는 방법과 전반적인 경제에 관한 시사적인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그동안 신문은 빽빽하게 나열된 글자가 주는 중압감 때문에, 또 아직은 다소 딱딱하게 받아들여지는 정치나 경제에 관한 기사가 많기에 멀리..
  • [감상문] 경제기사가 돈이다 9 페이지
    경제기사를 읽으면 경제가 보인다. 왜 경제 기사를 읽어야 할까? 변화에 앞서가는 사람만이 성공한다. 경제기사와 친숙해지기로 마음 먹었으면 먼저 매일 경제 기사를 읽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경제기사를 지속적으로 읽어야 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