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의 이해] 미술관견학

등록일 2003.05.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평창동,사간동일대 미술관 답사는 나름대로 참 관심이 많았었고, 또한 그동안 아트에 너무 무관심했던 나를 되돌아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시작하게 되었다.
나는 이번 미술관답사를 이틀에 거쳐 할 계획을 세우고 4월 12일 토요일 오후 나는 드디어 강서구청에서 588-2번을 타고 경복궁에 도착한 뒤 경복궁에서 439번을 타고 평창동으로 향했다.
평창동의 모습은 실로 놀라운 동네였다. 도로하나를 사이에 두고 할렘가와 비버리힐스의 모습을 나타내는 동네였었다.
도로를 두고 위쪽은 미술관이 있으면서 엄청 잘사는 동네이고 아래로는 그렇지 못한 동네였다.
그 길로 나는 곧장 국내 최대의 화랑이라는 가나 아트센터로 향했다.
가나아트센터의 모습은 실로 무지무지 컸었다.
가나아트센터에서는 김정후씨의 장신구 갤러리를 위시로 해서 많은 화가들이 전시회를 하고 있었는데 나는 장신구 갤러리를 관람했다.
<자료1. 김정후씨 팜플렛 참조>
솔직히 김정후씨가 어떤사람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내가 작품을 보면서 작가에 대해 느낀점은 '이분 무지무지 부자구나'하는 것이었다. 주로 진주를 이용한 장신구였는데, 확실히 값어치가 나가게 보였었구, 진주의 광채 또한 장관이었다. 보면서 진주의 종류가 무지무지 많고, 진주의 보석으로써의 가치가 확실히 보통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간송 미술관 A+] 간송 미술관 다녀와서, 감상문, 레포트, 기행문 2페이지
    가장 먼저 든 의문은 ‘무엇이 사람들을 간송미술관으로 이끄는가?’였다. 쌀쌀한 날씨와 줄어들 기약 없는 긴 줄, 기다리는 시간에 반비례할 정도로 짧은 관람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장사진을 이루었기 때문이다. 더욱 놀라운 점은 이..
  • (A+ 레포트) 미술관 기행문, 감상문(앤디 워홀전) 2페이지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이란, 각별한 것으로 되어 버리는 거다. 이와 같은 것을 위해 Warhole은 그의 작품제조에 Silk Screen이라는 효능적인 경로를 이용하이었다. 풍족한 부분을 차치하는 부위의 Warhole의 작품..
  • [미술] 미술관 감상문 7페이지
    1. 미술관 가는길 2001년 10월 31일 오전에 수업을 마치고 같이 수업을 듣는 형, 친구와 해운대를 가기로 했다. 다른 곳에 전시일정을 알아보니 지금 하는 곳은 여기 밖에 없었다. 다른 곳도 들르고 싶은 맘은 ..
  • 간송미술관 기행문 4페이지
    5월 25일, 오월의 싱그러움이 채 가시기도 전에 무더움이 온 몸을 감싸 안던 그런 날이었다. 후텁지근한 날씨가 조금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너무도 화창한 날이었기에 간송미술관으로 가는 발걸음 역시 무겁지만은 않았다. 한성대입구..
  • [기행문] 문신미술관을 다녀와서 2페이지
    10여년 동안 마산에 살면서 마산은 유명한 곳도 없고 볼만 한 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친구와 함께 문신 미술관 방문하면서 내가 얼마나 마산에 대해 얼마나 모르고 있었는지 알게 되었다. 이번 방문은 꽉 막힌 틀 속에서 시원함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