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좋은 물의 조건과 보존의 필요성

등록일 2003.05.09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운동을 하다 보면 갈증을 느낀다. 그 이유는 우리의 몸 안에 있던 수분이 밖으로 방출되어 우리 몸을 구성 하고 있던 수분이 사라져 우리 몸에서 수분을 요구하는 현상이다. 그러나 이때 우리는 목이 마르다고 바닥에 고여 있는 물을 마시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바닥에 고인 물을 먹으면 병에 걸린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지금 마시고 있는 물은 우리 몸에 알맞은 물인가?
나는 '물을 생명이다'를 보면서 느낀 점이 많다. 제일 처음 프로젝션이 시작할 때 세계인 중 오염된 물로 목숨을 잃는 인구가 매년2200만 명이라는 말을 듣고 깜작 놀랐다. 남한의 전체 인구가 4800만 명인데 매년 오염된 물 때문에 남한의 인구 절반정도가 죽는다고 생각하니 너무 끔직한 일인 것 같다. 우리는 그렇게 많이 죽어가는 사람 중에 속하지 않기 위해서 좋은 물을 찾아 여행을 시작했다.
일단, 좋은 물을 찾기 전에 물이 우리 몸에 얼마나 빨리 흡수 되는가를 알아보았다. 물은 1분이면 혈액에 도착하고 20분이면 우리 인체의 모든 부위에 전달된다고 하였다. 그렇다면 우리는 오염된 물을 먹으면 독사에게 물린 것과 같이 우리 몸에 모든 독성이 전달 될 것이다. 우리는 이런 상황을 겪지 않기 위해 좋은 물을 찾아 봐야 할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