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메밀꽃 필 무렵

등록일 2003.05.08 한글 (hwp) | 1페이지 | 무료

소개글

ㅎㅎㅎ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의 이야기는 메밀의 본 고장인 강원도 평창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어느 무더운 여름날 가족도 없이 떠돌이인 장돌뱅이로 살아가는 주인공 허생원과 조선달은 또 내일의 모든 일들을 준비하며 서둘러 장의 짐을 꾸립니다. 오늘 해야 할 일을 모두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주인공들의 발걸음 속엔 어딘가 쓸쓸함이 깊이 흐릅니다.
이책에서는 어느 그 무엇보다도 허생원의 구성지고 깨끗한 지난 날의 이야기가 걸작입니다. 자신의 젊은 시절을 기억하며 그 순수함과 진심으로 사랑했던 옛 여인을 그리워 하는 허생원의 마음...... 거짓 되지 않은 진실된 마음을 작가는 우리에게 드러내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영 볼 수 없게된 여인이지만 허생원은 아직도 그 여인을 향기로운 아름다움으로 가슴 속에 잘 간직하고 있었고, 자신의 아들이라 생각되는 외로운 동이를 잘 보살펴 주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 모습을 보며 나에게도 작은 아이 같은 순수함,진실함이 있었으리라 스스로 다짐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욕심 없이 살아가는 사람만이 진실된 사랑을 얻을 수 있음도 깨달았습니다.
소금을 뿌려놓은 듯한 고요한 메밀밭에 두런두런 이야기 소리. 서로에게 마음의 위안이 되는 한마디 한마디의 말. 이런 평범함과 정겨움이 더욱 정감이 갑니다.

참고 자료

ㅎㅎㅎ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이효석 '메밀꽃 필 무렵' 독후감 3페이지
    이효석(李孝石, 1907년 2월 23일 ∼ 1942년 5월 25일)은 호는 가산(可山)이며, 강원 평창(平昌) 출생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경성 제1고보(현재 경기고등학교)를 거쳐 경성제국대학(현재의 서울대..
  • [독후감] 이효석 단편소설 『메밀꽃 필 무렵』을 읽고 3페이지
    고등학교 1학년이었던가 2학년이었던가 오래 전에 읽었던 어렴풋한 좋은 기억이 떠올라 빛 바랜 중고 서적을 구입했다. 기억을 더듬어보면, 소설 속 주인공인 허 생원이 나귀를 끌고 하얀 달빛이 내리는 메밀밭을 지나가는 모습이 어..
  • 메밀꽃 필 무렵 서평 2페이지
    첫째, 메밀꽃 필 무렵은 제목에서 나타내듯이 메밀꽃이 필 시기를 배경으로 하여 시간적 구성으로 진행된다.
  • 이효석-『메밀꽃 필 무렵』독후감 3페이지
    이 소설은 한 편의 시를 읽는 듯한 서정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미지를 중시하는 시처럼 아름다운 달밤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삶의 한 단면이 신비롭게 형상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강원도 봉평에서 대화에 이르는 팔십 리 산길을..
  • [독후감] 메밀꽃 필 무렵 2페이지
    '메밀꽃 필 무렵' 이 작품은 '허생원'이라는 과거의 추억속에서 살아가는 얼금뱅이요 왼손잡이인 노인과 서로 유사한 처지의 장돌뱅이인 '조선달', '동이' 세 사람의 봉평장 주막에서부터 전개된다. 해는 아직 중천에 있건만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메밀꽃 필 무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