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대중매체] 광고비평

등록일 2003.05.0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포스코
2. 다음
3. 유한킴벌리
4. 박카스

본문내용

1.포스코
먼저 포스코의 기업광고를 예로 들어 보겠다. '포스코'는 철이란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다.
'철'이란 제품은 매우 딱딱한 이미지의 제품이다. 철로 만든 제품은 수없이 많이 있다. 하지만 철 그 자체로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기업의 주 고객은 일반소비자가 아니다. 그러나 철이 없는 생활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그런 가운데 기업이미지 광고를 제작하였다. 초반의 기업이미지 광고에서 '철'이 없는 세상을 광고에서 조명해 봄으로써 철에 대한 고마움을 부각시켰다. 그 다음으로 따뜻한 사랑을 철을 통해 전한다는 컨셉으로 전환하여 광고를 진행시켰다. '철이 없다면...'에서 '첼로', '코알라'까지 광고를 보다보면 알수 있다. 다른 기업의 이미지광고가 제품에 대한 광고보다는 기업문화나 윤리등의 주제를 내세운데 반해서 포스코는 자사의 생산제품을 기업이미지광고와 직결시켰다는 점에서 다른 기업과 차별화 된다고 생각한다. 기업이미지광고도 하고, 실질적인 제품광고도 같이 하고 있는 셈이다. 특히 '첼로'편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고 볼때마다 기분이 좋아진다. '철'이라는 제품이 '첼로'라는 악기에 사용되었을 때 아름다운 선율을 사람들에게 들려줄 수 있다는 것과 선율에 사람들이 감동한다는 것이 입가에 미소가 어리게 한다. 누구나 첼로 선이 철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첼로연주를 감상하면서 철을 떠올리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 평범한 사실을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철'의 고마움에 대한 사실을 아름답게 전달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