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영화론] 연극 '루나자에서 춤을'

등록일 2003.05.08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초등학교 이후에 비로소 난 처음 연극을 보았다. 연극이라는게 이해하기 어렵다는 핑계로 그 동안 약간 꺼려했지만 이 '루나자에서 춤을'이라는 극을 본 후에 나의 생각은 바뀌었다. 연극이 시작되자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첫 부분부터 난 유심히 귀와 눈을 무대에 집중했다. 연극에서의 배우와 무대, 그리고 행동 하나하나의 관계에 대해 면밀히 보기 위해서였다. 수업시간에 배운 연극에서의 배우의 행동과 대사는 말 그대로 관객에게 남겨주는 하나의 몫인 것이다. 그것들을 파악하며 그 극이 의미하는 목적과 의도를 파악하며 또 다른 시각에서 생각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이 연극은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5자매가 이루는 가정에서 성장한 사생아 마이클의 회상으로 시작된다. 그는 자신이 성장함에 있어서 어머니와 4명의 이모들의 보살핌을 생각함으로 자신이 행복했던 그 시기 즉, 루나자 축제 기간을 떠올리며 소중한 가족의 가치와 행복을 떠올리며 우리 관객에게 깊은 여운을 주게 된다. 가치를 추구함에 있어서 누구나 행복이라는 것이 따라다니지만 인생에 있어서 모든 시절이 다 행복할 수는 없을 것이다. 주인공인 마이클이 어린 시절을 회상하면서 본 그의 가족은 비록 경제적으로는 가난했지만 그것에 굴하지 않으며 서로 배려하고 용감한 삶을 살아가며 내면적으로는 풍족했다는 것을 보여 주고 있었다. 각각의 독톡한 개성을 가진 4명의 이모와 어머니.. 보수적이고 매우 독실한 크리스찬인 케이티 이모와 항상 발랄하고 활기찬 매기 이모와 로즈이모. 손장갑을 만드는 아그네스 이모. 어머니에게 마이클을 떠 맡기고 다닌 바람둥이에 허풍까지 있으신 아버지같지 않은 아버지. 그리고 우간다에서 병을 안고 돌아오신 외삼촌 등등.. 모두 사랑스런 가족들이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