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문학] 모파상의 목걸이 감상문

등록일 2003.05.0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모파상의 감상문이구요^^
작년에 레포트로 냈던 것입니다^^

많은 도움되길바래요^^

목차

줄거리와 함께 소설의 장면 장면에서
느꼈던 생각과 인물의 성격분석및 인생관 파악
모파상의 목걸이가 시사하는 부분 파악..

본문내용

이 책을 처음 읽은 것은 중학교 때였다. 당시 목걸이라는 제목이 눈에 띄어 읽게 되었는데 끝의 반전이, 그런 책을 읽어 본 적 없는 나에게는 신선했다. 프랑스 문화의 이해란 수업을 들으면서 다시 읽게 되었는데, 단편소설이고 기억에 많이 남아있던 작품이라 당시와 지금의 생각차이는 그리 나지 않았다.
내용의 줄거리는 이렇게 시작된다. 프랑스의 어느 가난한 하급 공무원의 가정에서 태어난 한 여인은 남보다 뛰어난 미모와 매력을 지니고 있었으나 형편이 넉넉하지 못하여 귀족의 딸들처럼 사치스러운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것에 항상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녀는 이 세상에 태어난 것은 인생을 죽이기 위해서라고 생각해 늘 어두운 마음을 갖고 있었다. 그녀가 가장 사랑하는 것은 옷과 보석이었으며 그녀는 그런 것을 위해 태어난 것 같았다. 하지만, 그녀는 그런 것을 지닐 수도 없었기에 친구들을 만나는 것도 꺼려하며 혹 친구들이라도 만나고 오는 날이면 몇날 며칠을 슬픔과 절망과 비관으로 울 곤했다.
그러던 어느 날 이윽고 르와젤 부인은 남편에게서 커다란 봉투를 받게 된다. 그 봉투에 들어 있던 것은 다름 아닌 어느 장관의 관저에서의 야회...무도회를 연다는 초대장 이였다. 그토록 그가 꿈에도 그리던 단 한번의 기회가 찾아 왔던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그 초대장을 보곤 실망의 눈빛을 비추고는 남편에게 더러 성을 낸다. 무도회에 갈 때 입을 옷이 없다는 것이다. 남편이 친구들과 사냥을 나가기 위해 모아둔 400프랑을 무도회에서 입을 드레스로 샀다. 그러나 그 여자의 사리가 아직 덜 찼는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