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주세페 베르디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Giuseppe Verdi (1813 - 1901)
주세페 베르디는 1813년 10월 10일에 이탈리아의 북부의 한 촌 론콜레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여관과 식료품점을 겸하고 있었는데 남자 아이가 태어났다는 말을 듣고 좋아했다. 생가는 본인이 후년 입버릇처럼 말하고 있었던 것과 같은 가난한 소작농의 가계는 아니고, 대대로 내려오는 소지주로서 여인숙을 경영하고 상업에도 종사했었던 모양이다. 당시 이탈리아는 나폴레옹의 점령하에 있었으나 1814년 1월 나폴레옹을 쫓아 남하한 러시아군과 오스트리아군의 침입을 받아, 레 론콜레는 "라데츠키 행진곡"으로 유명한 라데츠키 장군의 지휘하는 오스트리아군에 의하여 유린되었다. 어린 베르디는 어머니에게 안겨, 마을 중앙에 있는 성 미카엘 교회의 종루 밀실로 피해서 재난을 면했다.
아버지의 가게를 찾아오는 떠돌이 음악사인 바이올리니스트가 베르디를 음악의 길로 나아가도록 말했다고 한다. 베르디는 7세때 교회 미사의 시동이 되어 파이프 오르간의 풀무질을 하고 있었다. 8세의 생일에 선물로 받은 오르간은 현재도 스칼라좌 속에 있는 박물관에 보관돼 있다. 그 후 성 미카엘 교회의 오르간 주자로부터 음악의 지도를 받아, 악보 읽는 법을 배웠다. 10세에 노령의 오르간 주자의 뒤를 이어 교회의 오르간 주자가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