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발전적 운영 방안에 대한 제언이란 칼럼을 읽고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해 10월 시범운행에 이어 올 3월부터 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를 전면 시행하겠다고 교육인적자원부에서 발표했으나, 전국 교직원 노동조합 등 NEIS 시행을 반대하는 시민단체나 교원들 사이에서 반대가 너무 심해 시행이 늦어지고 있다. 결국 교육인적자원부에서는 4월 11일부터 NEIS의 전면시행을 밝히면서 당초의 목표인 전체 학교 업무의 전산화와 전자민원서비스에 대해 뜻을 굽히지 않고 있다. 즉, 교육부에서는 효율성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반해 전교조나 NEIS의 시행을 반대하는 시민단체에서는 정보 유출로 인한, 인권 침해 등의 보안 문제로 크게 반대하고 있다.
이 상황을 직접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김철규 선생님의 "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발전적 운영 방안에 대한 제언"이란 칼럼을 읽고, 나의 생각을 정리해 보았다.
교육 현장에서 NEIS가 정보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교육 행정 운영의 선진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란 주장에 나 역시 전적으로 동의한다. 또한, 행정 업무에 치여서 수업 준비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된다면 행정 처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의 도입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본다.
그러나 현재 안고 있는 문제점을 그대로 두고, 무조건적 시행을 추진하는 것은 반대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