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주사)] 칵테일이란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칵테일의 정의
@칵테일의 유래 칵테일 유래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여러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 몇 가지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본문내용

@칵테일의 정의 -칵테일(Cocktail)이란 일반적으로 알코올 음료에 또 다른 술을 섞거나 혹은 과즙류나 탄산음료 또는 향료 등의 부재료를 혼합하여 만들며 맛, 향기, 색채의 세가지 요소의 조화를 살린 예술적 감각의 음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칵테일의 주재료로 쓰이는 술을 베이스(Base Liquor)라고 하고, 베이스의 종류에 따라 진 베이스, 위스키 베이스, 럼 베이스, 보드카 베이스, 브랜드 베이스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칵테일의 부재료는 각종 쥬스류나 탄산음료, 혼성주 등이 많이 사용되며 만드는 방법에 따라 사워, 슬링쿨러 등으로 나누고, 부재료로 쓰이는 과일이나 향미에 따라 이름이 붙기도 합니다.
1. 19세기 중엽 미국의 허드슨강 부근에 윌리엄 클리포드라는 사람이 선술집을 경영하고 있었는데 그에게는 세가지의 자랑거리가 있었습니다. 그 하나는 강하고 늠름한 선수권을 갖고 있는 수탉이고, 나머지 하나는 그의 술창고에 세계의 명주를 가득히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마을에서 가장 아름다운 외동딸 '에밀리'였습니다. 그 당시 허드슨강을 왕래하는 화물선의 선원이며 에밀리와는 연인사이였던 '애푸루운'이라는 젊은 사나이가 이 선술집에 매일밤 드나들었습니다.
윌리엄은 항상 애푸루운을 보고 ... "자네가 선장이 되면 에밀리와 결혼시킬 것이니 반드시 훌륭한 선장이 되어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