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정신지체인의 결혼과 양육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1) 성공적인 결혼의 조건
2) 출산에 대한 동등한 선택권을 주어야 한다.
3) 삶의 다른 기쁨, 아이
4) 바라지 않는 임신, 그리고 낙태

◈ 사례 ◈

본문내용

연애중인 커플은 적어도 가능한 20대 후반이나 30대에 결혼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커플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충분한 수입이 있다면 결혼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커플이 결혼 전에도 정서적으로 안정이 되어있고 행복하다면 결혼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정신지체자녀들이 결혼생활의 좋은 본보기로서 배울 수 있을 만큼 그들의 부모들이 원만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있다면 결혼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커플이 사는 곳에 또는 가까운 곳에 부모, 친척, 친구 등과 같은 지원체계가 형성이 되어 있다면 성공적인 결혼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진다. 지원체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중교통수단이 가까이 있는 곳에 사는 것은 도움을 받기도 쉽고 부모들이 각종 지원을 주기에도 편리하다. 부모들 또한 외롭고 따분하게 사는 독신자녀를 돌봐주는 것보다는 행복하게 열심히 사는 부부를 도와주는 것이 더 쉬울지도 모른다.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들에 의해 계획된 결혼보다는 그들 스스로 결정을 한 결혼생활이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커플은 결혼이나 약혼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 과정에서 행복을 찾고(결혼에 대한 책임감보다는) 그러한 진행과정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서로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도와주는 방법 등을 배우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