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노암 촘스키의 '507년, 정복은 계속된다'를 읽고...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상보다 오래 끌어오던 이라크 전쟁이 드디어 종결이 나고 있다. 아직 산발적인 전투는 있지만, 미군이 이라크를 거의 장악했다고 봐도 무관할 것이다. 한 나라의 독재 청산과 민주주의의 뿌리내리기, 이라크 국민들에게 진정한 자유 제공, 생화학무기의 제거 등 미국의 전쟁 명분은 너무나도 그럴 싸 하지만, 그렇게 미화된 말 뒤의 숨은 속뜻은 모든 사람들의 눈에 뻔히 다 보이는 바다.
이러한 미국의 제국주의적 침략은 반도덕적, 반인도적 행위이며, 앞으로도 이런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미국은 이라크 전쟁을 거의 종결시켜 놓고, 또 다른 침략을 준비하고 있다. 자국의 이익에 도움이 되면 어떠한 행위도 서슴치 않는 그들의 만행에 또 한번 경악을 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처음 탄생하면서부터 이러한 침략 성격을 띄고 있었다. 본래 살고 있었던 인디언 민족들을 몰살하며 탄생된 이 나라는 원래 본성이 그러한가 보다.
미국이 얼마나 악랄한 나라인지 이 책에 하나하나 자세히 나와있다. 19세기 중반 뉴욕의 언론들은 미국이야말로 무력으로 남의 땅을 빼앗으려 하지 않는 지구상의 유일한 강대국이라고 했지만, 미국의 광활한 영토 중 어느 하나도 무력으로 차지하지 않은 곳이 없다.

참고 자료

507년 정복은 계속 된다 - 독서 감상문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제관계]불량국가(노암촘스키)PPT 15페이지
    <미국의 쿠바에대한 행동강령과 전세계의 반응> 1. 1960년 딘 애치슨에 의해 쿠바 봉쇄를 언급함 2. 쿠바는 지금껏 40년동안 미국의 테러와 경제제재의 주요 국가 중 하나인데 그 시발점은 쿠바 정부를 전복하려고 ..
  • [사회분야] 507년 정복은 계속된다 24페이지
    매스 미디어에서 보도되는 기사에서 자국 내 기사만을 골라보는 것이 힘들 정도로 한 국가의 모든 분야는 다른 주변 국가와 복잡 미묘한 관계의 국제 질서를 형성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이러한 국제 질서가 갑작스레 형성되어진 것이 ..
  • 미국 독립전쟁에 대한 고찰 11페이지
    I. 서 론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이다. 이러한 미국은 18C에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 한 후 유럽인들이 앞 다투어 미국으로 이주하고 식민지로 만들었다. 식민지 국가 중에 하나였던 미국..
  • 독후감 / 감상 - 미국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노암 촘스키) 21페이지
    Ⅰ. 테러(Terror)란 무엇인가 테러(Terror)란 특정위협, 폭력 등을 통해 남을 위협하면서 공포를 느끼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는 달리 테러리즘(Terrorism)은 암살, 폭행, 숙청 등 다양한 형태의 직접적..
  • 19세기 미국의 시대적 상황 ★ 19세기 미국 시대적 상황 조사 ★ 19세기 미국 시대적 .. 16페이지
    “스콧의 신분이 과거에 어떠했든지 간에 그가 노예주로 돌아온 이상은 자유인이 아니다!” 6개 주 연방 탈퇴! 남부연합 조직! Civil war (1861-65) 1861.04.12 남북전쟁 발발 유럽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