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틱 낫한의 화 요약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후감을 레포트로 제출하는데 있어서,
부담없으리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 화를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 화가 날수록 말을 삼가라.
♣ 화는 보살핌을 간절히 바라는 아기다.
♣ 화가 났을 때 남의 탓을 하지 마라.
♣ 화를 내는 것도 습관이다. 그 연결고리를 끊어라.
♣ 무의식중에 입은 상처가 화를 일으킨다.
♣ 나를 화나게 한 사람에게 앙갚음하지 마라.
♣ 화를 참으면 병이 된다. 애써 태연한 척하지 마라.
♣ 행복이 눈앞에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 화를 선물로 돌려줘라.
♣ 화를 내뱉는 것은 에너지 낭비다.
♣ 마음속의 감정들을 파악하고 감싸안아라.
♣ 편지는 끊어진 관계를 이어준다.

본문내용

화는 무엇일까? 화는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르면 시기, 절망, 미움, 두려움 등은 모두 우리 마음을 고통스럽게 하는 독이라 했다. 그리고 이 독들을 하나로 묶어 “화(anger)"라고 했다. 마음속에서 화를 해독하지 못하면 우리는 절대로 행복해 질 수 없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화를 접하는 경우는 매우 많고 그 형태가 다양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먼저 화를 받아들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화가 났을 경우에는 화를 풀기 위한 방법을 알고있어야 한다.

*화를 다스릴 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음식을 통해서 또는 보고 듣는 것을 통해서도 화를 몸에 받아들인다. 예를 들면, 인공 양계장 닭들의 시달림 즉, 화가 그것들이 낳은 계란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올 수 있다. 또한 타인과의 대화, 신문기사와 같은 것들도 많은 화를 품고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아무 음식이나 먹지 않아야 하며, 여과 없이 행동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그리고 음식을 먹음에 있어서도, 과식을 해서는 안 된다. 과식은 건강에는 물론, 슬픔과 절망을 잊으려는 것에도 전혀 도움이 안 된다. 우리는 반대로 음식의 맛을 음미하며 천천히 소식하여야 한다. 또한 화와 절망을 키우는 술과 마약 같은 것은 절대로 소비하지 않아야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유머가 이긴다 - 신상훈- 재미있는 세상 살기 4페이지
    [ 유머가 이긴다 ] -지은이: 신상훈 -작성자: 0 0 0 1. 작가소개 라면이 우리나라에 처음 소개된 1963년, 세계 라면의 날인 8월 25일에 태어났다. 부친이 삼양라면 1호 대리점을 경영하여 주식이 라면, 간식이 라면땅, 야식이 컵라면. 좋아하는 라면은 당연히..
  • [A+ 평가 독후감]지구온난화에 속지 마라 독후감.- 핵심내용 분석과 개인적인 느낌을 중심으로. 5페이지
    지구온난화에 속지 마라 독후감.- 핵심내용 분석과 개인적인 느낌을 중심으로. 목차. 서론 - 지구온난화에 속지 마라., 무엇을 말하고자하는가?. 본론- 지구온난화에 속지 마라., 그 핵심내용분석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개인적인 시각에서 보는 지구온난화에 속지 마라. ..
  • 지구온난화에속지마라.읽고서 4페이지
    - 건 축 환 경 학 - - 지구온난화에 속지마라 - -지구온난화에 속지마라- 읽고서...... 현재 우리가 살고있는 이 지구는 44억6700만 살 이라고 합니다. (케임 브리지 대학 트리니티 컬리지의 존러지 교수 연구팀의 연구) 이 긴~ 시간동안 지구는 끊임없이 변화..
  • 어머니의 목회학 4페이지
    어머니의 목회학 들어가면서 여러 가지 상황이 복잡하고 소위 “문제가 많은 교회” 에서 전도사로 섬기면서 여러 가지 갈등이 많았고, 문제의 최선의 해결책과 내가 선택해야 할 최선의 태도로 늘 고민해오던 내게 이책은 한 줄기의 빛을 비추는 듯 많은 것을 깨닿게 했다. 책..
  • 틱 낫한의 화 3페이지
    [ Anger ]를 읽고 - 화를 바라보는 지은이의 시선 법학과 3학년 임창수 화 VS 스트레스 ‘몸에 해로운 정신적·육체적 자극이 가해졌을 때 그 생체(生體)가 나타내는 반 응’... 국어사전에 나온는 스트레스의 정의이다. 지은이는 화에 대해서만 언급을 할 뿐 스트레..
  • 틱낫한 화 3페이지
    저자 틱낫한Thich Nhat Hanh(1926~) 베트남출신의 승려이자 시인, 평화운동가. 16살에 불가에 입문하여 승려가 되었고, 불교사상의 사회적 실천을 강조하면서 "모든 불교는 삶에 참여한다"는 참여불교 운동을 주창하고, 민중의 고통을 덜어 주는 실천적 사회운동..
  • 특별 Session 7페이지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지 김동선, 황상호, 임용택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인문과학] 틱 낫한의 화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