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독후감] 과학의 블랙홀을 찾아서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숨겨진 과학의 역사
‘과학의 블랙홀을 찾아서’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과학의 역사는 합리적이며 지속적으로 꾸준히 발전해 온 것은 아니다. 때로 미신이 과학으로 둔갑하기도 하고, 그릇된 이론이 정석으로 굳어지기도 한다. 우리가 지금 증명되어져 알고 있는 수많은 사실들이 바로 이 과정을 거쳐서 탄생한 것이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공통과학'이라는 과목을 배웠다. 과학의 일부분을 학생들이 학습하기 쉽게 풀어놓고 설명한 책이다. 그렇다. 공통 과학은 단지 과학의 일부분만을 소개해 놓은 책이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과학의 광대함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단순히 지식으로만 과학에 대해 알고 있었던 내 자신은 그 동안 우물 안의 개구리에 불과하였다. 과학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맞았다고 과학에 대해 충분히 이해해 왔다고 그 동안 나 혼자 자부해 왔다고 해고 그건 과언이 아니다. 그래도 지금 내 자신을 바로 보게 해준 이 책에 나는 큰 고마움을 느낀다. 약간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내가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나는 과학의 폭넓은 이해와 기묘하고 복잡한 과학의 숨겨진 이야기를 깨달을 수 없었을 것이다.
먼저 이 책의 제목이 나의 눈을 끌었다. 과학의 숨겨진 역사란 과연 무엇일까? 도대체 내가 알지 못하는 무슨 이야기가 있을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