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를 읽고...

등록일 2003.05.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얼마 전, 나는 서점에서 매우 흥미로운 제목의 책을 한 권 발견할 수 있었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우습고 또 흥미로운 제목이 이 책은 베스트셀러 코너에 당당히 꽃혀있었고, 그 책의 노란색 표지는 내가 생각하지도 않은 치즈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했다. 난 그 자리에 서서 이 책을 다 읽어버렸다. 군데군데 보이는 치즈그림과 짤막한 지혜의 글들,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글씨와 하얀 빈칸들은 내가 한 시간도 채 안되어서 이 책을 읽기에 충분했다.
이 책은 변화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감, 그리고 그것들을 떨쳐버릴 수 있는 방법을 우화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변화랑 도전이며, 또한 두려움이다. 이 책은 그것을 아주 간단명료하게 제시함으로써, 변화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나 가치관을 바꿔주고 있다.
먼저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얼마나 현실 속에서 안주했으며, 그것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는지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은 가공의 두 마리 쥐와 두 사람을 주인공으로 설정되어 있다. 이 책에서는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생쥐와 헴과 허라는 꼬마인간이 등장한다. 냄새를 잘 맡는 쥐 행동이 재빠른 쥐, 변화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 뒤늦게 변화를 받아들이는 사람으로 이야기는 전개된다. 주인공인 이들 넷은 "미로속의" 치즈 찾기에 나선다. 이들에게 있어서 치즈란 식량 이상의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이것은 곧 우리들의 삶 속에서 우리가 얻고자 하는 좋은 직업, 인간관계, 재물, 건강 등을 뜻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1,508글자) 1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꽤 유명한 책이어서 내용을 조금은 알고 있었다. 옛날에 읽은 적이 있지 않나 싶기도 했다. 쥐에 관한 이야기였나. 헌데 책을 넘기자 동창회 모임을 가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와 ..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스펜서 존슨의‘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는 우화 형식의 글로 미로 속에서 치즈를 찾아다니는 스니프와 스커리라는 두 마리의 생쥐와 헴과 허라는 두 명의 꼬마인간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다. 그래서 딱딱한 책이 아니라 마치 동화책을..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3페이지
    이 책에서의 `치즈`는 우리가 생활 속에서 얻고자 하는 직업, 인간관계, 재물, 근사한 집, 자유, 건강, 명예 등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만의 치즈를 추구하며 살아간다. 왜냐하면 그 치즈가 우리를 행복하게..
  •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독후감 2페이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이 책은 치즈를 찾아다니는 네 인물의 여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네 인물의 치즈를 찾는 스타일은 다르다. 치즈가 줄어드는 변화의 기미를 인식하고 그것에 발맞추어 적응하는 인물, 비록 치즈의..
  • [독후감]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4페이지
    1998년에 미국에서 출간되었던 이 책에는 1년 남짓 동안의 것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길어 보이는 이력서가 따라 붙어있다. “아마존 비즈니스 부문 베스트셀러 1위” “「이코노미스트」「포춘」「워싱턴 포스터」등의 세계 언론이 새 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