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블랙홀 신비로움

등록일 2003.05.0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되움이 되리라 믿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모든 것을 빨아들여 버리는 무서운 블랙홀..... 천문학쪽에 관심이 많은 나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훌륭한 제재로써 나를 끌어들였다. 블랙홀하면 떠오르는 사람은 도덕책에서 본 스티븐 호킹박사이다. 2000년 9월 2일, 스티븐 호킹 박사의 '역사적인' 서울대 강연이 있었다. 나는 그것에 대해 너무나도 상식적인 사실들밖에 알지 못했다. 박사의 강연을 듣기 전에 그의 학문에 대해 미리 공부해 두는 것이 예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생각난 말이 블랙 홀 이다. 박사의 가장 위대한 연구 업적이 블랙 홀에 관한 연구였고, 박사가 평생에 걸쳐 연구하고 있는 대상이 바로 블랙 홀이기 때문에 그를 잘 알기 위해서는 블랙 홀을 잘 알아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블랙홀 여행'이란 책은 블랙 홀의 탄생 원리와 고전이론에서의 블랙 홀의 종류, 각각의 특징에서부터 블랙 홀에 대한 스티븐 호킹의 연구 결과까지 쉽게 풀이해 놓아 내가 원하는 책과 맞았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첫 부분은 블랙홀의 탄생 원리와 과정을 잘 설명했다. 태양 질량의 1.5배가 되는 별이 점차 커져 적색 거성이 된 후, 중력 붕괴를 일으켜 초신성 폭발로 이어지고, 백색 왜성과 중성자별의 과정을 거쳐 블랙 홀이 되는 과정을 태양 질량 1.5배미만의 별이 블랙 홀이 될 수 없는 이유와 비교해 어렵고 심오했지만 잘 설명한 내용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