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의역사 번역본

등록일 2003.05.06 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노동의 역사 번역자료
2차 대전은 사람의 일하는 방식에 아주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수많은 노동자들은 일터에서 군대로 입대를 했고,

목차

없음

본문내용

2차 대전은 사람의 일하는 방식에 아주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수많은 노동자들은 일터에서 군대로 입대를 했고, 패전국의 수많은 남녀들은 강제노동까지 하였다. 수많은 사람들이 비인간적으로 바뀌어 버린 그들의 삶에서 이전과는 다른 면을 알게 되었다. 남자는 험난한 정글 속 군대 막사에서 일을 했고, 여자는 남자가 자리를 비운 곳에서 남자의 일을 해냈다.

전쟁이 끝난 후에, 모든 것이 전쟁전의 패턴으로 돌아갔을 때, 수많은 여자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 역시 겉으로는 그들의 전통적인 생활방식으로 돌아갔을지라도 심리적 태도는 예전처럼 돌아오지 않았다. 사람들은 좀더 확신을 가지게 되었으며, 많은 경우에 있어서 좀더 투쟁적이 되었다. 그들은 변화를 몹시 원했기에 그들의 전쟁지도자였던 Winston Churchill을 낙선시키고 대신 Clement Attlee가 이끄는 사회당을 뽑았다. 그들의 삶을 부양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일터로 돌아갔으되, 누구도 전쟁 중의 경험을 잊지 않았다.

할 일들이 많았고 일손들도 많았다. 독일인들은 그들을 패배시킨 국가들을 놀라게 할 정도로 그들의 건물과 도시와 분단된 국가를 재건하기 시작했다. 그와 유사한 것이 일본에서도 있었다. 그들은 패배 후, 그들의 과거를 묻고 백지상태로 다시 시작하기로 결정한 것 같았다. 달라지지 않은 것도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