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포카혼타스

등록일 2003.05.06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린이들을 주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인 포카혼타스는 존 스미스와 포카혼타스의 사랑과, 서양열강제국인 영국인들과 원주민의 화해라는 두 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된다. 사실 영화를 볼 때만해도 그저 사랑과 화해라는 측면에서 영화를 이해했고 감동까지 받았다. 하지만 영화를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때 제국주의열강의 침략을 주 소재로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또 나처럼 감동까지 느끼게 하는걸 보면 영화에서는 교묘하게 역사를 왜곡하고, 서양인들의 침략을 정당화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느 날 갑자기 영국인들은 금을 찾기 위해서 미개척지인 포카혼타스의 마을에 들이닥친다. 그들은 나무를 베고 땅을 파는 등의 자연을 훼손하고 마을 사람들을 미개인, 야만인이라고 부르며 모욕한다. 이들의 행동은 참으로 당당하고 자연스럽기까지 하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우리의 집에 낯선 사람들이 들이 닥쳐서 함부로 물건을 파손하고, 허락도 없이 우리의 것들을 가져가고, 우리의 집을 자신의 것들이라고 우기는 것과 영화에서 나오는 영국인들의 행동에 무슨 차이가 있을까? 다만 표현방법이 달랐을 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