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체의이해] '천국보다 아름다운' 색체중심의 영화감상문

등록일 2003.05.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았던 과목의 레포트입니다.
마니 참고하세요~~^^

목차

1.영화소개
2.줄거리
3.영화의 색채연구

본문내용

이 영화에서 나오는 색은 빨강, 보라, 초록, 흰색, 검정 이 다섯가지로 꼽을 수 있다.
먼저 빨강은 애니를 나타낼 때 쓰이는 색으로, 크리스와 처음 만날때에도 빨간색 돛을 달은 배에 빨간 치마를 두르고 있었으며, 특히 이 빨간 치마를 두른 애니의 모습은 젊을때의 애니, 크리스의 상상에서 나타나는 애니로 계속 비춰진다.
게다가 천국에서 피어있는 꽃들도 보라색의 라일락 꽃을 제외하고는 온통 붉은 색의 꽃들 뿐이다.
빨간색은 색채의 이미지에서 정열적이며 힘을 상징하고 따뜻함을 표현할 때 주로 쓰이는 색이다.
또한 빨강을 선호하는 사람을 보면 성격상 외향적이고 솔직하며 반응이 빠른 사람이 많다. 그만큼 에너지가 높은 색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애니를 나타낼때 밝은 원색의 빨간색을 사용한 것은 밝고 명량한 애니의 성격을 잘 드러내고 있는 것이며 나아가 천국에서 피어있는 붉은계열의 꽃들은 크리스와 애니의 죽음을 넘어선 불꽃같은 사랑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라 생각된다.
다음으로 보라색을 보면, 애니와 크리스의 집 앞 길가에 서로 마주보며 심어져 있는 라일락 나무가 있다. 얀과 마리가 교통사고로 죽게되는 날, 이 도로를 따라 차를 타고 가는 장면에서 어두운 음악의 배경음악과는 대조적으로 보라색의 수많은 꽃잎이 차 주위에 아름답게 흩날린다.

참고 자료

영화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감상문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