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실 폐지에 관한 나의 생각

등록일 2003.05.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말 좋은 레포트 입니다!!
모두들 잘 활용하시길.....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지난 3월 27일, 정부는 '기자실 개선 및 정례브리핑제 도입 방안'을 확정했다. 이는 각 부처에 있는 기자실을 개방형 브리핑실로 바꿔 정례브리핑을 실시하는 대신 기자들의 사무실 방문취재를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기자들을 등록제로 받아들이는 것을 뼈대로 한 새로운 취재대응 시스템을 도입시키겠다는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 정부와 언론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그러나 제도의 틀인 기자실개방 및 브리핑제 도입여부가 그 논란의 초점이 되기보다는 곁가지라고 할 수 있는 기자들의 사무실 방문취재 금지사항이 보다 더한 논란의 소지가 되고 있다. 나 또한 기자실을 개선하여 모든 언론에게 개방하고 정례브리핑제를 도입하겠다는 큰 틀에는 찬성의 한 표를 던질 수 있지만, 기자의 사무실 방문취재를 제한하여 사실상 취재원을 차단하겠다는 정부의 생각에는 결코 동의할 수 없다. 후자가 개선되어야 현재 불거져 나오고 있는 논쟁 또한 불식될 수 있을 것이다. 왜 굳이 정부는 칭찬 받아야 할 큰 일을 도모하면서 용납될 수 없는 혹까지 달기를 고집하며 비난을 자처하는지 모르겠다.
이번에 정부에서 도입하기로 한 브리핑제도는 어디에서 갑자기 불쑥 튀어나온 제도가 아니라 현재 미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제도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