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네이밍과 CI 및 BI 에 관하여

등록일 2003.05.0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다운받고 절대 후회 없습니다^^
보시구 꼭 평가 부탁드립니다^^

목차

네이밍(naming)
1)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2) 컴퓨터 제너레이션(Computer Generation)
(1) 오리지널 네임 제너레이터(Orginal Name Generator)
(2) 코노테이션 신디사이저(Connotation Synthesizer)
(3) 어댑티브 러닝 메소드(Adaptive Learning Method)
(4) 프레이즈 메이커(Phrase Maker)

CI (Corporate Identity)

BI (Brand Identity)

본문내용

네이밍(naming)

네이밍(naming 이름짓기)의 과정은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만들어내는 과정과 그리 다르지 않다. 비슷한 능력, 창조력과 상상력이 요구되는 것이다. 따라서 아이덴티티 컨설턴트의 영역이 그대로 네이밍(naming) 연구영역으로 확대되어 왔다.
매우 훌륭하면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몇몇 자원들이 있다. 그 어떤 나라의 것이든 사전은 어원, 접두사, 접미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엄청난 단어의 보고이다. 백과사전은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단어를 만들어 내는데 유용하다. 백과사전을 이용하면 지금 작업중인 목표를 다른 단어와 연결지어 생각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과정을 통해서 단어 리스트가 늘어나고, 정신이 자극을 받아 행동에 나설 태세가 된다. 잡지나 전문지, 혹은 관용구나 은어 관련서적 또한 쓸모있는 창조 도구이다.

네이밍(naming)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수단으로는 두 가지가 있다. 브레인스토밍과 컴퓨터 제너레이션이 바로 그것이다.

1)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네이밍(naming)작업은 대개 두명에서 열명 정도까지 적은 수의 사람이 관여한다. 다들 다양한 배경 그리고 각기 다른 관점의 소유자들이어야 하며 명석하고, 창의적이며, 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점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전형적인 그룹을 짠다면 전자 엔지니어, 작가, 마케팅조사자, 디자이너 그리고 오페라 가수가 적격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