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기행

등록일 2003.05.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행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저는 삶의 질 향상에 있어서 건강에 좋은 등산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얼마 전 지리산 등반에서 얻은 좋은 경험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지리산과 인연을 맺은 건 2002년 6월이었습니다. 그 때는 전 직장 동료 형님께서 산행 전문가였기 때문에 종주 코스와 필요한 물품, 그리고 장비를 모두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그때에 저는 식사 당번만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4월 5일, 식목일에는 현 직장 동료 형과 둘이서 지리산행을 결심했는데 이번에는 제가 지리산을 한번이라도 가봐서 제가 모든 걸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천왕봉까지 둘러보는 것을 계획하였습니다.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김밥을 두끼분을 샀습니다. 6시에 만나서 동행하시는 형의 자가용을 타고 동광주 톨게이트를 지날때가 6시 15분이었습니다. 88고속도로를 접어들어 지리산 휴게소에서 잠시 쉬었다가 아침식사를 사 먹었습니다. 인월IC와 실상사를 거쳐 백무동에 도착했는데 매표소에서 봄철 산불예방 때문에 천왕봉까지의 입산코스를 통제하고 있엇습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지리산 천왕봉 기행문 2페이지
    지리산 천왕봉 새벽 4시쯤 서울 천호동의 산악회 출발장소에 도착하였다 ... . 우리 가족은 아버지 친구 분 가족의 초대로 함께 지리산 천왕봉 ... 없었다. 천왕봉(1,915.8M)은 지리산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로
  • [행기] 계룡 등반답사기 6페이지
    지리산을 올랐다. 진주에서는 당일로 천왕봉을 등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 마지막으로 주는 선물이라면서 우리반원들을 모두 이끌고 그 추웠던 천왕봉 ... 을 등정한 기억은 아직도 생생하다. 날아갈 것 같았던 그 강풍 속에서 천왕봉
  • [여행계획] 지리산산행계획 7페이지
    . 종주산행을 할 때는 선비샘에서 동쪽(천왕봉 방향)으로 진행한다는 ... .15m의 천왕봉지리산의 정상이자 남한 육지 가운데 가장 높은 곳이다 ... 군 마천면 추성리 100번지에 해당된다. 천왕봉 정상 서쪽 암괴에 '천주
  • 3박 4일 간의 지리산 종주 소감 2페이지
    . 원래 천왕봉에서 일출을 보기로 예정이 되어 있었지만, 전날 비가 내린 ... , 해발 1915미터의 천왕봉에 올랐다. 매우 춥고 비가 내리는 날씨라서 ... 지리산 종주 소감 나는 6월 2일부터 6월 5일까지 3박 4일 간의
  • 지리산 등정 감상 2페이지
    새겨놓게 되었다. 나의 첫 등산이었던 지리산 천왕봉 등반. 정말 잊지 못 ... 지리산 등산 기행문 이른 새벽부터 준비를 하여 52기 동기들과 함께 ... 번의 좌절감을 더 느꼈었다. 드디어 힘든 산행 끝에 천왕봉에 올라왔다
  • [기행문]지리산 기행문 3페이지
    산행은 정말 힘들었다. 하지만 처음 천왕봉 22.7km 였던 안내판이 1 ... 밉던 교관들이 지금 기행문을 쓰면서 다시 돌이켜 보니, 내가 지리산 ... 같다. 지리산 기행문을 쓰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도 다음주에 해야할 많은
  • 지리산 산행 계획서, 산행 감상 14페이지
    10경 중 노고단운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천왕봉과 더불어 지리산 ... 곳이다. 천왕봉(天王峰, 1915.4 m) 천왕봉은 백두에서 출발한 ... ->세석산장 3일 세석산장->연하->장터목->제석봉->천왕봉->비발목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