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린 사람들

등록일 2003.05.04 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더블린 사람들에서 전체적 분위기는 암울하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 곳이다. <Araby>도 마찬가지의 맥락에 있는데 처음의 거리묘사에서부터 ‘being blind’, ‘brown imperturbable faces’, ‘died’, ‘musty’, ‘old useless papers’, ‘rusty bicycle-pump’ 등이 죽음의 이미지와 황폐한 분위기를 짙게 드리우고 있다.
North Richmond Street, being blind, was a quiet street except at the hour when the Christian Brothers’ School set the boys free. An uninhabited house of two storeys stood at the blind end, detached from its neighbors in a square ground. The other houses of the street, conscious of decent lives within them, gazed at one another with brown imperturbable faces.
이 도시를 상징하는 색은 갈색으로 그려진다. 소년이 사는 골목 집들은 모두 갈색으로 되어 있고 밤이 되면 온통 어둠으로 휩싸여 소년을 우울하게 만든다.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갈색의 이미지는 건조함, 쇠퇴함, 생기를 잃어버린 외로움과 쓸쓸함이다. 마른 느낌의 갈색이 쓸쓸해보이는 것은 수분을 잃고 완전히 건조해버린 까닭이며 건조한 토지는 매우 황량한 느낌을 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더블린사람들-제임스 조이스 7페이지
    1. 줄거리 / 내용 분석 더블린 사람들은 여러 단편의 이야기를 엮은 책으로 더블린 사람들만의 침체된 분위기를 두드러지게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 책의‘사자’부분은 어느 가정의 크리스마스 파티 후의 우울한 분위기를 나타내면서..
  • 세계문학 소설 - 더블린 사람들 - 제임스조이스 (줄거리, 느낀점 감상, 인상깊은 구절 ) 5페이지
    더블린 사람들.아일랜의 더블린 이라는 도시를 중심으로 그 안에 살아가는 도시인들의 삶과 애환을 그리고 썩어빠진 면을 작가는 독특한 방법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나에게 가장 인상깊었던 작품들은 ‘하숙집’ ‘분풀이’ 그리고 ‘진흙..
  • [세계 문학 독후감] 더블린사람들-제임스 조이스 ((줄거리, 느낀점 / 감상, 인상깊은 .. 7페이지
    8월의 따뜻한 노을이 여름을 연상케 하는 8월, 두 젊은이가 러트랜드 광장의 언덕을 내려온 후 서로 애기를 한다. 놀기를 좋아하는 부랑자이며 갖가지 무례한 언행의 사나이인 코얼리와 그들은 서로 여자에 관한 애기를 하고 있었다...
  • Epiphany in Dubliners 3페이지
    조이스를 말할 때 ‘에피퍼니’(epiphany)라는 용어를 빠뜨릴 수 없다. 본래 희랍어로 ‘현현’ ‘계시’ 더 구체적으로는 “어떤 것의 본질이 드러남”을 의미하지만, 기독교에서 그리스도의 신성이 드러남을 기념하기 위하여 1월..
  • 더블린사람들 - 독후감 4페이지
    아무 생각 없이 집어든 이 책이 단편집인지 몰랐었다. 개인적으로 단편소설을 좋아하지 않아서 읽어야 되나 고민했지만 제임스 조이스 소설을 한편도 읽지 않았었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읽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 읽고 난 후 느낌은 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더블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