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월]로 본 낙태

등록일 2003.05.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목차

1. 서론
현대사회에서 낙태라는 문제는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2. 본론
1. 더월의 줄거리 및 나의 느낌
2. 더월로 본 낙태
3. 낙태의 대책

3. 결론
과제를 마치면서 느낀점

본문내용

현대사회윤리의 여러 문제 중 낙태문제는 어느 문제보다도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그 이유는 첫째로 낙태라는 이슈 자체가 우리 나름의 정서나 감정을 강하게 자극하고 있기 때문이며, 둘째는 이 낙태문제가 성별이나 동등권, 프라이버시 그리고 도덕, 법, 종교 등의 현대사회의 주요한 여러 관심사에 심도있게 그리고 광범위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셋째는 보다 구체적으로 임신 여성의 몸 속의 태아를 인간으로 볼 수 있느냐 또 있다면 어느 시기부터 인간으로 보느냐 하는 데 대해서 합의를 도출해 낸다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낙태는 결국 생명문제, 즉 생과 사의 문제에 직결되기 때문에 우리의 정감을 민감하게 자극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개인의 도덕과 공공의 정책이, 개인의 권리와 국가의 권력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것도 다름 아닌 낙태문제이다.
나는 이런 낙태에 대한 문제를 「더 월」이라는 영화를 통해 생각해보았다.

더 월 (If These Walls Could Talk)의 줄거리 & 나의 느낌

★ 첫번째 에피소드
1952년도의 사회는 법적으로 낙태 수술이 금지되었던 때였다. 결혼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남편을 잃은 클레어는 그녀를 위로해주던 시동생과의 실수로 임신을 하게 된다. 죽은 아들을 대신해 클레어를 친딸처럼 여기는 시부모, 자신의 과오를 자책하며 괴로워하는 시동생 사이에서 그녀는 아기를 낳을 수 없다고 결정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