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와 대영제국

등록일 2003.05.03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900원

목차

서론

본론
☆ 불운한 왕국
☆ 왕실의 고통
☆ 엘리자베스의 처세
☆ 남성 세계 속의 여성
☆ 영국과 결혼한 여왕
☆ 리더십과 관련된 10가지 주요 교훈

결론

본문내용

서론
오늘의 영국은 오늘을 있게 한 과거의 영국, 즉 영국 역사의 산물이다. 또한 오늘의 영국이 자랑스럽다면 과거의 영국에서 그 자랑의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며, 그것이 곧 영국 역사에서 배울 교훈이 된다. 과거의 영국이란 바로 16세기 후반 엘리자베스 1세의 시대이며, 취한 교훈이란 바로 그녀의 뛰어난 리더쉽이다.


본론
☆ 불운한 왕국
...
☆리더십과 관련된 10가지 주요 교훈
1. 리더의 첫째 의무-생존
기업이나 경영자의 생존 문제는 회사의 흥망을 좌우한다. 그러나 엘리자베스에게는 실제로 목숨이 달린 문제였다. 그녀는 어떻게 해서든 생명을 지켜야 했다. 자신의 어머니(앤 볼린)처럼 처형되는 운명을 피해야 했던 것이다. 정적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 여왕이 되고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한 뒤에도 여느 리더들과 마찬가지로 신체적 생존, 힘과 건강, 침착하고 명료한 정신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 일이었다.

2. 이미지를 창출하라
엘리자베스는 평생 결혼하지 않고 독신으로, 처녀로 살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였다. 그 당시 상황으로 봐서 만약 외국인과 결혼한다면 동맹으로 손발이 묶이고 그에 따른 종교분쟁에 휘말릴 것이고 영국인과 결혼한다면 다른 귀족들의 시기와 파벌이 생겨날 것이다. 그녀는 "이미 영국을 남편으로 두었기 때문에 결혼하지 않겠노라"고 말했다.
어차피 독신이 유리하다고 판단한 그녀는 자신의 위치를 최대한 활용하여 처녀의 이미지를 구축하기로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