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역사] 세계주요자동차메이커와 역사

등록일 2003.05.03 한글 (hwp) | 3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말 괜찮은 자료 후회없습니다^^
꼭 좋은 평가 부탁드립니다^^

목차

1. BMW
1) 회사소개
2) BMW 역사

2. Audi
1) 회사소개
2) 아우디 역사

3. Chrysler
1) 회사소개
2) 크라이슬러의 역사

4. Ferrari
1) 회사소개
2) 페라리의 역사

5. Ford
1) 회사소개
2) 포드의 역사

6. Hyundai
1) 회사소개
2) 현대의 역사

7. Honda
1) 회사소개
2) 혼다의 역사

8. Jaguar
1) 회사소개
2) 재규어의 역사

9. Mercedes-Benz
1) 회사소개
2) 벤츠의 역사

10. Mazda
1) 회사소개
2) 마쓰다의 역사

11. Porsche
1) 회사소개
2) 포르쉐의 역사

12. Rolls-Royce
1) 회사소개
2) 롤스로이스의 역사

13. Volvo
1) 회사소개
2) 볼보의 역사

본문내용

BMW

국적: 독일
설립연도: 1928
홈페이지 : http://www.bmw.com

1) 회사소개

호사성(luxury)과 역동성(sport)의 조화는 오랜 기간 동안 고급 자동차 제작사들의 지상 과제였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다. 확연한 성격차로 엄연히 구분되어 있는 두 시장을 아우르는 럭셔리 스포트 시장은 두 시장의 단순 교집합이 아닌 소비자들의 성능과 호사성에 대한 양립하며 갈등하는 욕구을 채워줄 수 있는 거대한 폭발성을 지닌 무한한 시장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앞서 말한 두 가지 성격을 한 차종에 구현해 낸다는 것은 메이커 입장에서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다. 이 영역에서 성공적인 회사가 많지 않은 까닭이다. 독일의 BMW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대표적인 제작사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이 내놓았던 대표적인 차들은 고급 세단으로서도 손색이 없었을 뿐 아니라 성능 또한 출중해서 스포츠카에 대한 소비자들의 열망을 모자람 없이 충족시켜 주었다.

1916년 독일 남부 바이에른 지방에서 항공기 엔진을 생산하던 두 회사의 합병으로 Bayerische Flugzeugwerke AG(Bavarian Aeroplane Works 혹은 BFW)가 출발했고, 1917년에는 Rapp Motorenwerke GmbH가 Bayerische Motoren Werke 이름을 바꾸며 현재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BMW 트레이드마크를 등록하였다. 독일은 1차 대전에서 패전했고 베르사이유 조약에 따라 항공기 엔진 생산을 금지당했다. 독일 항공 산업은 좌절을 맞이하게 되었다. 1922년 BMW사는 BFW사를 흡수합병하며 BFW 공장 부지로 이전하게 되었다. 이것이 오늘날 BMW의 모태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당시의 생산품목은 Bayern Motor라는 별칭으로 불리던 45/60 엔진(8리터 직렬 4기통, 모터 보트, 트럭, 트랙터 등 광범위한 용도로 사용됨)과 Bayern-Kleinmotor(바바리안 미니 엔진)으로 불린 M 2 B 15 엔진 (공랭식 수평대향 2기통 494cc, 6.5 마력, 모터사이클, 소형차 등에 쓰임)을 꼽는다.

1923년, 더블 튜브 프레임에 수평대향 엔진을 얹고 샤프트 드라이브를 적용한 모터사이클 BMW R 32가 베를린과 파리 모터쇼에서 발표되어 주목을 받았다. 더블 튜브 프레임, 수평대향 엔진과 샤프트 드라이브는 아직도 명맥이 이어지고 있는 BMW 모터사이클의 특징이자 전통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