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질서] 통신질서법

등록일 2003.05.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통신질서법이 청소년보호인가 사회적검열인가 에 관하여 쓴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하도에서 불법비디오테이프와 음란 서적을 보며 자라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도 기억나는 것 중의 하나는 내가 지하도에서 음란서적을 권당 2,000원씩 5권을 구입하여 지하도를 빠져 나오려는 순간 경찰들이 물려와 나에게 음란서적을 팔던 그 아저씨를 잡아가는 모습이 생각난다. 물론 그때 난 친구들과 함께 주인 잃은 불법비디오테이프와 음란서적을 훔치느라 그 아저씨의 사정 따위는 안중에도 없었다. 옛날의 이러한 단속은 주로 비디오와 서적에 한정되어 있었다. 그러하던 것이 월드와이드웹(WWW)의 등장으로 일반인도 복잡한 기술 없이 쉽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자 인터넷은 대중화가 되기 시작했고, 오프라인상의 불법비디오와 음란서적은 '야동', '야설'이라는 별칭으로 온라인상에서 성행하게 되었다.
지금과 같이 폭발적인 인터넷의 대중화를 앞당긴 것중에 가장 공헌을 많이 한것은 포르노사이트라고 한다. 사람들은 야한동영상을 보기 위해 동영상과 사운드 기술을 발전시켜야만 했고 이러한 동영상을 다운받기 위해 압축기술도 발전했으며 포르노사이트 이용자들은 서로의 자료를 교환하기 위해 온라인을 사회적 상호작용의 공간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포르노사이트에 의해 발전한 인터넷'이라는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현재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포르노사이트는 집안에서 부모님 몰래 동영상을 보기 위해 만들어진 포르노사이트라고 한다.

참고 자료

김기중 『온라인매체에 대한 과도한 규제와 권력집중현상을 경계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