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독일의교육제도

등록일 2003.05.0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보장합니다.

목차

(1) 유치원 교육
(2) 초등단계 - 기초학교 (Grundschule)
(3) 중등 단계
(4) 고등단계 - 대학교
2. 학생선발제도
3. 교사
4. 직업교육

본문내용

보통 도제훈련(Lehre)이라고 하는 산업체에서의 현장실습훈련은 직종에 따라 2년에서 3년 반의 과정인데 대부분은 3년 과정이다. 이는 국가로부터 승인된 업체에서만 행해진다. 대학입학자격을 지닌 사람들은 도제훈련 기간이 6개월 더 단축된다.
도제라고도 하는 실습생들은 훈련수당을 받는데 매년 액수가 증가된다. 각 직업별로 무엇을 배우며 또 끝날때는 어떤 시험을 치러야 하는지가 훈련법규에 명시되어 있다. 교육훈련을 마치면 상공회의소와 공업 협회 등 자체적인 위원회에서 시행하는 최종 자격 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전문직종들 및 공공 서비스 업종들을 포함한 전체 산업 분야의 50만 이상의 업체들이 도제들을 양성한다. 규모가 큰 기업체들은 독자적으로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작업실습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중소 기업들은 직업현장에서 직접 교육을 하고있다. 직업교육을 받는 학생의 과반수가 50명 미만의 종업원을 가진 소기업체에서 배우고 있는데 20명 이하의 모든 중소기업들에게는 1명의 도제를 채용함에 따라 5천 마르크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업체가 너무 특수한 분야라서 필요한 모든 지식을 습득시킬 수 없을 경우 에는 도제들을 업체간 훈련센터에 보낸다. 업체간 훈련센터는 현재 동부의 새로운 주들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